팩슨 컬러풀 휠, 튜닝의 시작은 휠에서
에디터 : 박창민 기자


제품명 팩슨 컬러풀 휠 (FAXSON COLORFUL WHEELS)
사이즈 20인치 (406:다혼, 451:일반)
앞 바퀴:100mm, 74mm(406 다혼 사이즈)
뒤 바퀴:130mm
특징 6가지 색상
(그린, 화이트, 골드, 레드, 핑크, 블루)
소비자가 420,000원 (앞뒤 휠셋, QR 포함)
웹사이트 수입 및 판매:
큐-바이크(www.qbike.co.kr)


휠 사이즈가 작은 미니벨로의 인기는 처음에는 편리함으로 시작했지만, 이제는 스타일과 패션으로 변화를 맞고 있다. 미니벨로 동호인들은 남과 다른 예쁘고 스타일리쉬한 미니벨로를 꾸며서 함께 라이딩을 즐기는 것이 하나의 트랜드가 될 정도로 튜닝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고 있지만, 기본 사이즈와 다른 바퀴 때문에 휠에 대한 튜닝은 물론 튜브 교체마저도 힘들었다.
이런 시기에 휠 자체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아이템이 출시되어 팩스(FAXSON)의 컬러풀 휠을 소개한다.

6가지 색상 - 골드, 레드, 화이트, 핑크, 그린, 블루

다양한 색상, 뛰어난 품질
팩슨의 휠은 다양한 색상이 출시되지만 일단 국내에 소개된 제품은 6가지(그린, 화이트, 골드, 레드, 핑크, 블루) 색상이다. 화이트 색상을 제외한 다른 제품들은 알루미늄 아노다이징을 이용한 고급스러운 색감을 표현했고, 아노다이징으로 표현이 되지 않는 화이트만 페인트를 사용하였다.
모든 휠의 스포크 짜임은 래디얼 방식으로 되어있으며, 그 강도를 유지하기 위해 조금 두꺼운 림을 사용하여 강성이 높아졌고, 그에 따라 색상의 표현도 훨씬 강렬해졌다.
허브 또한 알루미늄 바디를 통해 같은 색상의 아노다이징으로 마무리되었고, 실드 베어링을 사용하여 구름성과 내구성을 높였다.
그리고, 휠 강성에 큰 부분을 차지하는 스포크는 DT 스위스의 제품을 사용하여 세심한 완성도를 보여주었다.
단순 색상을 위한 튜닝이 아닌, 성능을 위한 튜닝까지도 커버할 수 있는 품질을 만들었다.

알루미늄 허브 바디와 실드 베어링을 사용하였다.

DT 스위스 스포크를 사용한 점도 무척 맘에 드는 부분이다.

림, 니플, 스포크, 허브, QR 레버까지 색상을 넣어 완성도를 높였다.

20인치, 451 / 406 모두 활용할 수 있는 사이즈 마련
미니벨로에서 주로 사용되는 사이즈는 16인치와 20인치 휠이다. 그 중에서도 최근 인기를 많이 끌고 있는 미니 스프린터는 대부분 20인치 휠을 사용한다.
그런데, 같은 20인치 휠이라 하더라도 같은 사이즈의 림을 사용하는 것은 아니다. 휠 사이즈의 기본은 림의 지름이 아니라 타이어를 낀 상태에서 타이어까지의 지름을 사용하기 때문인데, 가장 많이 사용되는 림의 사이즈는 451과 406이다.
406 사이즈의 휠은 미니벨로로 유명한 다혼(DAHON)에서 많이 사용하는 사이즈이며, 451 사이즈는 대부분의 미니 스프린터가 사용하고 있는 휠이다.
팩슨 컬러풀 휠은 이 두가지 20인치 휠을 모두 제공하고 있어 폭 넓은 자전거에 활용이 가능하도록 출시되었다.

자전거에 장착해 보자.
휠은 역시 자전거에 장착해 보았을 때 그 멋스러움을 가장 쉽게 판단할 수 있다. 다양한 자전거의 종류에 따라 휠을 장착해 보았다.

골드 색상, 406 사이즈도 출시되어 다혼 사용자들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골드 색상 뒤 바퀴

그린 색상, 전반적으로 클래식한 분위기와 차분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강렬한 레드 색상

쿨한 느낌의 블루, 자전거에 블루 컬러가 있다면 함께 매치하여 사용하기 좋다.

최근 유행하고 있는 핑크 계열과 어울리는 핑크 색상

QR의 색상까지 맞춘 팩슨 휠은 전반적인 색상 조합의 완성도를 높게 한다.

아노다이징이 아닌 화이트 색상

화이트 모델은 레드 허브와 레드 니플을 사용하여 화려한 마무리를 하였다.


구매 포인트:
- 림 뿐만 아니라 니플과 허브, QR레버까지 색상을 맞춘 진정한 색상 튜닝
- DT 스포크와 실드 베어링을 사용하여 성능까지 만족
- 451, 406 사이즈의 휠을 제공

아쉬운 점:
- 역시 가격이 가장 아쉽다. 단순 색상 튜닝용으로는 좀 비싸고, 하지만 성능까지 튜닝을 원한다면 적절한 선택이 될 수 있다.

406 사이즈 무게. 앞 - 520g, 뒤 - 660g

451 사이즈 무게. 앞 - 540g, 뒤 - 700g


프레임 다음으로는 휠, 자전거의 존재감을 표시하는 두개의 메인 아이템이다. 프레임이야 내가 선택한 가장 중요한 것으로 튜닝의 대상이 아니지만, 휠은 성능 업그레이드와 멋진 자전거를 만들기 위한 업그레이드 대상이 될 수 있다. 또는 처음으로 자전거를 조립할 때부터 색상과 성능을 고려한 휠을 고른다면 더할 나위없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이다.
팩슨 컬러풀휠로 나만의 멋진 자전거를 만들어보자.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