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ME / MAVIC 클립레스 페달
에디터 : 김수기 기자

TIME MTB 클립레스 페달, ATAC XS Carbon

TIME의 ATAC XS Carbon

소비자가격 : 230,000원

페달은 사람의 몸에서 자전거로 힘이 전달되는 첫번째 부분이다.
그래서 TIME 어택 XS 카본 페달은 타사의 페달보다 면적이 크다. 또한 페달면적이 넓기 때문에 발바닥에 가해지는 압력을 넓게 분산시키는 효과도 볼 수 있다.

힘전달력을 위해 넓어진 페달 바디는 카본으로 강화했고, 페달과 클릿의 각도를 +/- 5도 정도로 움직일 수 있어 자신에게 맞게 세팅이 가능하다.
또한 페달에 발을 고정했을 때, 클릿을 수평방향이나 원심방향으로 움직일 수 있다.

일자 드라이버로 스프링의 장력을 조절한다.
이물질 제거와 발 위치 조절이 가능한 오픈 아치형 고정부분이 특징이다.
클릿은 좌우 구분에 따라 구조가 다르니 주의해서 장착해야 한다.

ATAC(Auto Tension Adjustment Concept, 자동장력 조절 컨셉) 시스템은 악조건에서 클릿을 쉽게 탈부착할 수 있게 고안됐다. 아치 형태의 고정 부분과 사선으로 된 클릿의 조합으로 미리 이탈되거나 끼어버리지 않는다.
또한 클릿이 페달에 부착될 때 자동적으로 이물질이 제거되는 셀프 클리닝이 가능하다.

TIME 어택 페달은 힘전달을 위한 디자인으로 타사에 비해 다소 넓은 편이다.

TIME ROAD 클립레스 페달, I-click Titan Carbon

TIME의 I-click Titan Carbon

소비자가격 : 490,000원

TIME 아이클릭 페달의 가장 큰 특징은 기존의 금속 스프링이 아닌 카본 블레이드를 적용하여 클릿을 고정한다는 점이다. 카본 블레이드를 적용함으로써 얻은 장점은 2가지다.
첫번째는 금속 스프링을 쓰는 페달보다 무게를 상당히 줄일 수 있다는 것이고, 두번째는 직관적으로 페달과 결합된다는 점이다.

일자 드라이버로 카본 블레이드의 장력을 조절한다.
TIME 로드 클릿

TIME의 아이클릭 페달은 특허를 얻은 최초의 오픈 페달이자 가장 빠르게 장착할 수 있다.
또 발 위치에 따라 수평으로 2.5mm, +/- 5도 조절이 가능하여 라이더에 맞게 피팅할 수 있다.

I-click Titan Carbon 페달 장착 과정
위의 그림처럼 클릿을 아래로 내려주기만 하면 결합이 되기 때문에 아이클릭 페달은 빠르고 정확하게 탈부착할 수 있다.

아이클릭 페달은 티타늄으로 만들어진 액슬과 신발 밑창과의 거리를 최대한 줄여 힘 손실을 줄인 바이오포지션(bioposition) 기술이 접목되었고, 페달과 부착 시 이물질을 제거되는 셀프 크리닝이 된다.

아이클릭 페달은 카본블레이드를 적용하여 가벼움을 자랑한다.

MAVIC ROAD 클립레스 페달, Race SL TI

MAVIC의 Race SL TI

소비자가격 : 340,000원

MAVIC의 레이스 SL TI 페달은 티타늄(6V) 액슬과 페달 앞뒷면을 카본으로 강화한 경량 ROAD 페달이다.
또한 MAVIC의 듀얼 베어링인 QRM 실드 베어링을 사용하여 유지보수가 편하다.
고정형과 유격이 있는 형태의 2가지 듀라(DURA) 클릿은 페달과의 결합력이 높을 뿐 아니라 마모에 강해 오래동안 유지할 수 있다.

레이스 SL TI 페달은 페달면과 클릿 접촉면을 최대한 넓혀 힘전달을 극대화(Energy Transfer System)하고, 하중을 고루 분산시켜 발의 피로를 줄여준다.

카본으로 강화된 페달 바디와 금속의 광택으로 라이더의 시선을 끌기에 충분하다.
QRM 베어링은 유지보수가 편하다.
육각렌치로 장력을 조절하면 된다.
7도 유격이 있는 클릿(회색)이기본으로 제공되며,
고정형 클릿(빨간 색)을 별도로 구매할 수 있다.

수입 및 판매 : 제논스포츠 (www.ixeno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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