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암사동~팔당대교 자전거도로, 31일 개통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서울시와 하남시를 연결하는 자전거 전용도로가 이달 말 개통된다.

경기도는 서울시 강동구 암사동과 하남시 창우동 팔당대교를 연결하는 13.5㎞길이의 한강변 자전거 전용 도로가 오는 31일 개통될 예정이라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개통된 자전거도로는 그동안 단절됐던 서울 잠실, 천호동 광나루 유원지에서 하남시 팔당대교까지를 연결한 것으로, 한강을 따라 펼쳐지는 주변 경관이 아름답고 경사가 없어 주말 자전거 동호인들이나, 평일 자전거 출퇴근족 들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경기도는 이번 자전거 도로 개통으로 팔당대교부터 행주대교까지 총연장 49.33㎞길이의 자전거 도로가 연결되는 효과도 있다고 설명했다.

지난 2007년부터 공사를 시작, 총 70억원의 예산이 투입된 이번 자전거 도로는 자전거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산책로와 분리시켰으며, 자전거 표지판, 펜스 등 안전시설과 야간 이용자들을 위해 가로등을 설치했다.

경기도는 자전거 이용활성화를 위해 금년 말까지 안산시 시화공단~성곡동간 5.6㎞, 김포시 한강신도시~운양삼거리간 9.0㎞, 평택시 송북동 오좌삼거리~서정동 복창육교간 2.0㎞, 동두천시 보산역~하봉암교간 6.5㎞, 연천군 신서면 도신리~연천대교 단절구간 4.0㎞, 총 5개 노선 27.1㎞ 자전거 전용도로를 추가로 구축할 계획이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