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로 디 이탈리아 2024, 타데이 포가차 선두로 올라서다.
에디터 : 박창민 편집장

지로 디 이탈리아의 2024 에디션이 지난 5월 4일 베나리아(Venaria)에서 첫 스테이지를 시작했다. 첫 스테이지부터 여러 개의 업힐로 이루어진 140km의 코스로 진행되었고, 올해 첫 지로 디 이탈리아에 출전한 타데이 포가차 선수는 3.5km를 남긴 상황에서 마지막 업힐 어택을 감행했다.
하지만, 조나탄 나바에즈 선수와 맥시밀리언 샤크만 선수가 끝까지 추격해, 마지막 스프린트에서 나바에즈 선수는 첫 스테이지 우승과 첫 핑크저지를 입게 되었다.

스테이지 1 하이라이트. 원본 : https://youtu.be/GTkZYU6cETQ?feature=shared

제목-없음-6.jpg

제목-없음-7.jpg포가차, 나바에즈, 샤크만 선수의 결승 어택에서 나바에즈 선수가 첫 스테이지 우승을 차지했다.
사진 : LaPresse

스테이지 2에서는 타데이 포카차 선수가 브레이크 어웨이에 성공하며, 그의 첫 핑크저지를 손에 넣었다. 특히, 11km 정도를 남긴 상황에서 앞 바퀴 펑크로 후미로 떨어진 포가차 선수는 4km를 남긴 상황에서 솔로 어택을 성공해 그의 강력한 모습을 확실하게 보여주었다.

스테이지 3까지 진행된 현재 상황에서 종합 2위는 게런트 토마스 선수가 46초 차이, 그 뒤를 다니엘 필리페 마르티네즈 선수가 47초 차이로 추격하고 있다.

스테이지 2 하이라이트. 원본 : https://youtu.be/nmWnlACCKXY?feature=shared

스테이지 2 업힐 피니시에서 솔로 어택에 성공한 포가차 선수가 그의 첫 핑크저지를 차지했다.

스테이지 3 하이라이트. 원본 : https://youtu.be/SP-a8woTex4?feature=shared

지로 디 이탈리아 2024 스테이지 루트


관련 웹사이트
지로 디 이탈리아 : https://www.giroditalia.it/en/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