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팀의 여름 퍼포먼스 의류, 시마노 에스파이어 플래시 & 레체라
에디터 : 정혜인 기자
사진 : 정혜인 기자

더울수록 몸과 의류의 간섭에 의한 이물감에 대한 불편함은 더욱 커진다. 몸에 달라붙는 사이클 의류도 원단의 소재와 통기성에 따라 느낌이 확연히 다르다.
이에 시마노(SHIMANO)는 극한의 상황에서도 격렬한 사이클링 레이스를 펼치는 프로팀의 퍼포먼스를 염두한 새로운 에스파이어(S-Phyre) 의류. 플래시(flash)와 레체라(Leggera)를 출시했다. 


에어로다이나믹 강화, 에스파이어 플래시


플래를 터트린 듯한 색감으로 디자인 포인트를 넣은 저지다. 빛의 속도처럼 빠른 퍼포먼스를 구현하고자 한 컨셉을 디자인으로 나타낸 것이다.
공기 와류를 줄이기 위해 딤플 처리된 원단을 팔과 어깨에 사용하여 공기역학적인 특성을 강화 시키고, 매우 얇고 탄탄한 신축성으로 깔끔한 레이스 핏을 제공한다.
그리고 부드러운 감촉과 빠른 속건성으로 쾌적한 느낌을 유지하게 했다. 

패턴도 레이싱 포지션을 염두했다. 절개선 없이 이어진 앞쪽 패널과 목선, 그리고 팔에서 어깨와 목으로 이어지는 통합 설계로 레이싱 포지션을 유지하는데 편안한 핏을 제공한다. 또, 어깨와 목의 절개선이 최소화 되어 에어로다이나믹 효과를 더욱 높여준다.

에스파이어 플래시
소비자가격 : 300,000원

에어로다이나믹한 핏이 연출되는 디자인

원단에 딤플 처리된 어깨선이 소매 라인까지 이어져 공기저항을 줄여준다.

매우 탄탄한 신축성으로 근육을 탄력적으로 잡아준다.

소매 안쪽과 등판이 탄력적인 원단으로 적용되었다.

어깨와 목의 절개선을 최소화 하여 공기저항을 줄여준다.

정면 패널은 카라까지 하나의 조각으로 이어진다.

심리스 처리된 밑단

소매도 심리스 가공으로 이물감을 줄였다.

3개의 후면 포켓


속건성과 통기성, 에스파이어 레체라


에스파이어 레체라는 프로팀의 하계 클라이밍을 위해 개발한 저지다. 그만큼 강한 더위를 극복하며 고난이도의 레이스를 펼쳐야 하는 상황에서 라이더에게 꼭 필요한 속건성과 통기성에 집중했다.

레체라는 85% 리사이클 폴리에스테르 소재인데 매우 가볍고 바람이 잘 통한다는 게 특징이다. 전체적으로 피부에 닿는 느낌이 시원한 편이며, 촘촘한 공기 채널이 통기성을 높인다. 특히 소매와 후면 상단, 포켓이 있는 후면 하단에 메시 원단이 적용되어 과도하게 오른 열을 빠르게 배출하는데 도움을 준다. 

착용을 권장하는 온도는 27~38도의 여름 한낮 무더위 라이딩에 제격이다. 

에스파이어 레체라
소비자가격 : 230,000원

시원하고 가벼운 원단이며 전체적으로 공기 채널이 설계되었다.

무더운 날씨에도 원활한 통기성을 기대할 수 있다.

소매와 어깨선은 통풍성과 에어로다이나믹 성능을 제공한다.

이너웨어 수준의 통기성 높은 소재가 어깨부터 팔까지 이어진다.

포켓 안쪽에도 통기성 높은 소재 적용

포켓은 뒷면에 3개, 측면에 지퍼 포켓 1개가 있다.

땀으로부터 보호를 받을 수 있는 지퍼 포켓


최소한의 가공을 통한, 레체라 빕숏


레체라 빕숏은 레체라 저지와 마찬가지로 효과적인 업힐 라이딩을 위해 개발된 모델이다. 탄력적인 원단을 앞뒤 근육의 움직임에 따라 설계하였지만, 최소한의 가공으로 가볍게 페달링을 서포트한다.
65% 리사이클 나일론 원단을 사용해 부드러운 압축성을 끌어올렸으며. 근육의 움직임을 서포트하여 스프린터와 클라이밍에서 페달링 효율을 높여준다.
그리고, 빕의 등판에는 빠르게 땀을 배출할 수 있도록 경량 메시 원단을 적용했다. 
패드는 통기성과 충격 흡수 성능을 동시에 지닌 인푸가(IN FUGA) 패드로 퍼포먼스 로드 라이딩에 적합하다.

레체라 빕숏
소비자가격 : 270,000원

(좌) 남성용 / (우) 여성용
동일한 설계에 여성용은 등판이 오픈된 형태다.

근육 움직임에 따라 최소한의 가공으로 설계되었다.

65% 리사이클 나일론 원단을 사용했다.

통기성과 충격 흡수 성능을 동시에 지닌 인푸가 패드가 적용되었다.

메시 소재의 빕 등판


에스파이어 퍼포먼스 사이클링 의류


야외 활동에서 기후 조건에 가장 잘 대비하는 방법은 의류 선택이다. 기온이 높을수록 순식간에 쌓이는 열을 시시때때로 배출해 정상 체온을 유지하고, 체력이 빠르게 고갈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 그리고 수시로 흘러내리는 땀을 빠르게 건조해 쾌적한 상태를 유지해야 장시간 실력을 발휘하는 데 도움이 된다. 

프로팀의 레이싱 상황을 반영한 시마노 에스파이어는 에어로다이나믹한 성능과 근육을 잡아주는 탄력성을 지니면서 동시에 체온 조절을 위한 패널을 곳곳에 탑재했다.
무더운 여름에도 에스파이어 플래시와 레체라 의류로 쾌적함과 퍼포먼스를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 웹사이트
나눅스네트웍스 : https://bike.shimano.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