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JC 벨루스, 다양한 라이딩을 커버하는 올라운드 헬멧
에디터 : 박창민 편집장
사진 : 박창민 편집장

자전거 라이더에게 헬멧은 낙차 사고 시 머리를 지켜주는 매우 소중한 아이템이면서, 항상 착용해야 하기에 패션 아이템으로도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래서, 성능과 디자인에 따라 다양한 헬멧을 구매하여 라이딩 컨셉에 맞게 착용하는 라이더들이 점점 늘고 있는 것은, 당연한 흐름이다.

이에, 헬멧 전문 브랜드 HJC는 최신 기술과 트렌디한 디자인을 적용하여, 다양한 라이딩 환경에 적용할 수 있는 새로운 헬멧 벨루스(Bellus)를 출시했다.

HJC 벨루스 소개 영상. 원본 : https://youtu.be/KSFGo-n_o2c


최신 HJC 헬멧 기술 적용


헬멧 전문 브랜드로 세계적인 명성을 가진 HJC는 헬멧의 형태 뿐 아니라 피팅 시스템과 통풍 시스템 등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선보여 왔다. 특히, 아이벡스 2.0과 퓨리온 2.0 등 최상급 제품에 적용된 SELFIT, COOLPATH 등은 HJC 헬멧을 선택하며 만족도를 높여주는 기술로 꼽힌다.

이와 같은 최상급 HJC 기술은 벨루스에도 적용되었다. 특히, 풍동 테스트를 통한 에어로다이나믹 설계로 로드 라이딩의 퍼포먼스에서도 만족도를 기대할 수 있다.

한번 세팅하면 조절이 필요없는 SELFIT 피팅 시스템 적용

HJC 셀핏 사용법 영상. 원본 : https://youtu.be/JrFStn1ncAY

COOLPATH 기술 적용과 풍동 실험에 의한 설계로 퍼포먼스에 대한 만족도를 높였다.


SLID, 안전을 더하다.


헬멧의 기본이 안전이기 때문에 더욱 안전한 헬멧에 대한 개발은 항상 중요한 부분이다. 최근에는 머리에 가해지는 회전 충격에 대한 이슈가 화제가 되면서 브랜드마다 다양한 기술을 선보이기도 했다.
이에, HJC는 가볍지만 효과적인 회전 충격 흡수를 위한 SLID(Sliding Layer Impact Distribution)라는 새로운 기술을 선보였는데, 이것은 라이너 내부에 GEL 소재를 적용하여 회전 충격에 반응하고 분산 시키는 역할을 한다.

벨루스는 HJC에서 SLID 기술을 처음 적용한 헬멧으로도 의미가 있는데, 여전히 가벼운 무게를 유지하면서 안전성을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했다.

COOLPATH 라이너 안쪽에 젤 소재를 적용, 회전 충격을 분산시키도록 했다.


225g, 가벼운 무게로 부담을 덜다.


벨루스는 가격에 있어서 중상급 수준을 유지하면서, HJC의 최신 기술을 도입하여 225g이라는 초경량 헬멧에 가까운 무게를 만들어냈다.
헬멧에 있어서는 무게가 주는 부담이 꽤 큰 편인데, 퍼포먼스 라이더들은 상체를 앞으로 숙이고 있어서 헬멧에 대한 무게 부담이 가중되기 때문이다. 하지만, 벨루스는 SLID 기술로 안전성을 높였음에도 여전히 가벼운 헬멧에 속하며, 무게에 대한 라이더의 부담을 확실히 줄여주고 있다.

초경량에 가까운 무게로 헬멧 착용에 대한 부담을 줄여준다.

에어로다이나믹 디자인이 적용되고, 통풍성이 좋은 헬멧이다.
소비자가격 : 218,000원

스트랩 옆에 다트 무늬로 양쪽 위치를 맞추기 편리하다.


성능과 스타일의 균형


풍동 실험을 통한 에어로다이나믹 설계, 가벼운 무게, COOLPATH와 에어채널 시스템 2.0으로 뛰어난 통풍성, 그리고 어떤 라이딩 컨셉과도 어울리는 디자인으로 벨루스는 균형잡힌 모델이다.
기존 아이벡스와 퓨리온의 스타일이 퍼포먼스 로드 레이스에 집중한 모델이기 때문에 다소 스타일에 부담이 된 것에 비해, 벨루스는 더욱 다양한 라이딩과 의류에 어울리는 헬멧으로 선택할 수 있을 듯 하다.
특히, 최신 기술로 완성도를 높인 것에 비해 가격적인 부담도 줄어들어, 컬러풀한 스타일을 표현하는 세컨 헬멧으로도 좋은 선택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 웹사이트
HJC : https://www.hjcsports.com/ko/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