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스텔리 프리 산레모 2 수트, 트라이애슬론 원피스 경기복
에디터 : 박창민 편집장
사진 : 박창민 편집장

하나의 옷으로 수영과 사이클, 달리기까지 모두 커버해야 하는 트라이애슬론(철인3종)에서 적절한 경기복을 선택하는 것은 그렇게 쉬운 일이 아니다. 수영 후에 빠르게 건조되면서 사이클링에 편안한 움직임이 나와야 하고, 달리기를 할 때도 불편하지 않은 다양한 기능성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이탈리아의 자전거 의류 전문 브랜드 카스텔리(Castelli)는 프리 산레모 수트(Free Sanremo Suit) 시리즈를 출시하며 트라이애슬론에 특화된 경기복을 출시했고, 2세대 제품인 '프리 산레모 2 수트'를 선보이며 한층 더 업그레이드 했다.


빠른 건조와 에어로다이나믹


프리 산레모 2 수트는 에어로다이나믹 핏과 통기성능을 통한 빠른 건조를 기반으로 설계되었다.
주로 사용되는 Velocity Rev2 원단은 에어로다이나믹한 성능과 함께 물기를 빠르게 떨어뜨리는 특성을 가졌고, 등판에 사용되는 Velocity 메시 원단은 높은 통기성을 제공하면서도 자외선 차단 94%의 기능성을 갖추었다.
소매 부분도 레이저 컷을 이용해 재봉선 없이 깔끔하게 마감되어 팔과의 밀착성을 높였다. 또, 소매와 다리 부분은 비교적 길게 설계되어 근육을 단단하게 잡아주면서 에어로다이나믹 성능도 높여준다.

넥 칼라가 없는 디자인으로 수영에서 나와 바로 자전거를 탈 때도 최적의 에어로다이나믹을 유지할 수 있다. 또, 어깨 부분은 수영할 때 충분한 움직임에 대응할 수 있도록 뛰어난 신축성을 제공한다.

카스텔리 프리 산레모 2 수트 숏슬리브 (남자)
소비자가격 : 240,000원

카스텔리 프리 산레모 2 수트 숏슬리브 (여자)
소비자가격 : 240,000원

빠른 건조와 에어로 성능을 가진 Velocity Rev2 원단이 주로 사용
넥 칼라가 없는 디자인으로 에어로다이나믹 최적화

Velocity 메시 원단을 사용한 등판은 빠른 열배출을 하면서 자외선 94% 차단

레이저컷으로 재봉없이 마감한 소매

GIRO4 그리퍼는 넓게 다리를 잡아주어 편하면서 공기저항을 줄여준다.

GIRO4 그리퍼는 최소한의 실리콘 적용으로 장시간 편안한 착용감을 유지한다.


223g 경량 원피스 수트


장시간 운동을 이어가야 하는 철인3종 경기의 특성 상 가벼운 의류는 중요한 이슈 중에 하나다. 그래서, 대부분 참가자들이 원피스로 된 수트를 선택하는 이유다.
카스텔리 프리 산레모 2 수트 또한 사이클링 의류에 적용되는 가벼운 원단을 기반으로 제작되었으며, 상하의 원피스 한벌에 223g(여성용 233g)이라는 경량화를 만들었다.

가벼운 무게지만, 뒤에 2개의 포켓을 적용하여 에너지젤과 같은 용품을 넣어둘 수 있도록 했다. 포켓은 꽤 깊은 편이어서 휴대폰을 넣어도 완전히 들어갈 수 있는 사이즈다.
그리고, 수영 중에도 포켓이 열리지 않고 런 중에도 흔들리지 않을 만큼 평평하고 탄탄하게 설계되어 있다. 그래서, 젤과 같은 뉴트리션을 넣을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223g 경량 원피스로 하루 종일 가볍게 달릴 수 있다.

수영과 달리기에도 불편하지 않은 후면 포켓 2개가 있다.
휴대폰을 넣을 만큼 충분한 크기로, 여유있게 에너지젤을 보관할 수 있다.


쉽게 조절 가능한 지퍼


앞 지퍼는 목부터 허리까지 오는 길이이며, 자전거 라이딩이나 달리기 중 한 손으로도 쉽게 열고 닫을 수 있는 YKK 지퍼가 적용되었다. 쉽게 열고 닫을 수 있는 지퍼지만, 달리기 도중에 전혀 흘러내리지 않아서 경기 끝까지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손으로도 쉽게 열고 닫을 수 있는 YKK 지퍼 적용

허리선까지 연결되어 있으며, 지퍼의 락 기능이 뛰어나 달리기 도중 열리지 않는다.

지퍼를 완전히 열어서 쉽게 입고 벗을 수 있다.


KISS 트라이 패드


자전거 라이딩 시 편안함을 제공하는 패드는 KISS 트라이 싯패드가 적용된다. 이것은 자전거 라이딩 시 적절한 쿠션과 보호력을 가지면서도, 러닝 시 거의 느끼지 못할 만큼 컴팩트한 설계가 특징이다.
또한, 수영 후에도 빠르게 건조되어 쾌적한 자전거 라이딩을 이어가는 데 도움이 된다.

얇지만 다중 레이어를 이용해 쿠션을 유지하는 KISS 트라이 싯패드

에어로 포지션 라이딩에 적합한 설계

달리기를 할 때 거의 느끼지 못할 만큼 편안하다.


가볍고 빠른 레이싱 수트


카스텔리의 로쏘 코르사(Rosso Corsa) 마크가 붙은 제품들은 기본적으로 레이스를 위한 퍼포먼스 라인업이다. 이번에 소개한 프리 산레모 2 수트도 로쏘 코르사 라인업으로 트라이애슬론 레이스를 위해 개발되었고, 하프 및 풀코스 선수들을 위해 설계된 제품이다.
전체적으로 매우 가벼운 무게와 3개의 종목에 모두 적합한 설계를 통해, 프리 산레모 2 수트는 카스텔리 트라이애슬론 제품 중에 가장 큰 인기를 얻는 모델이기도 하다.

프리 산레모 2 수트는 카스텔리 트라이애슬론 제품 중 가장 인기있는 모델이다.


관련 웹사이트
지엘엔코 : https://www.glnco.co.kr/main/main.html
카스텔리 : https://www.castelli-cycling.com/II/en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