뚜르 드 디엠지, 8월 26일부터 5일 간 열린다.
에디터 : 박창민 편집장

뚜르 드 디엠지(Tour de DMZ) 국제자전거대회(이하 뚜르 드 디엠지)가 오는 8월 26일(금)부터 5일 동안 비무장지대 접경 지역을 배경으로 열리게 된다.
2016년부터 개최된 뚜르 드 디엠지는 지난 2년 동안 팬데믹으로 열리지 못해 올해로 5회 대회를 맞이한다. 이 대회는 전 세계 청소년 선수들이 경쟁하는 UCI 공인 대회로 5개의 스테이지가 열리게 되고, 이와 함께 자전거연맹 동호인 대회인 MCT가 3개의 스테이지로 함께 운영된다.

아시아 유일 UCI 청소년 로드 스테이지 대회인 뚜르 드 디엠지가 오는 26일 시작된다.

아시아 유일의 UCI 공인 청소년 스테이지 로드 대회인 뚜르 드 디엠지는, 올해 총 550km로 지난 대회보다 40km 더 길어진 코스로 구성되어 난이도가 높아졌다.
그리고,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도 고양시의 '시민참여 자전거행사', 강화군의 'BMX 대회', 인제군의 '인제 동호인 자전거탐방' 등이 함께 개최되어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최훈 행정안전부 지방자치분권실장은 "뚜르 드 디엠지 국제자전거대회 참가자들이 보여주는 도전과 열정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과 희망을 전해주기를 바란다. 아직도 계속되고 있는 코로나 상황을 감안해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대회를 안전하게 치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각 스테이지의 지도는 아래와 같다.


관련 웹사이트
뚜르 드 디엠지 : http://www.tourdedmz.or.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