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크로드 마운틴 레이스, 바이크패킹 방법 영상 공개
에디터 : 박창민 편집장

세계 최고 수준의 바이크패킹 이벤트인 실크로드 마운틴 레이스(Silk Road Mountain Race)의 2022 시즌 시작을 알리면서, 완주를 위한 바이크패킹 영상을 공개했다.

실크로드 마운틴 레이스를 준비하는 영상. 원본 : https://youtu.be/B7D_-0eg9W8

1800km가 넘는 히말라야 산맥의 도로를 달리는 실크로드 마운틴 레이스는, 보급 지원이 없는 셀프 서포트 레이스로 모든 참가자들이 자신들의 모든 짐을 싣고 이동하는 이벤트다.

포장도로부터 그래블, 싱글트랙까지 다양한 로드가 나타나고, 100km 이상의 거리에 어떤 도움도 받기 어려운 상황이 발생하는 곳이기도 하다.
그래서, 실크로드 마운틴 레이스 주최측은 이번 영상을 통해 어떻게 이 대회를 준비하고 참여해야 하는 지 가이드 영상을 제작해 배포한 것이다.

이 레이스에서는 캠핑 및 식량을 가지고 다니는 것 뿐 아니라, 험한 상황에서 발생하는 자전거의 기계적 트러블을 해결해야 하는 미캐닉 실력도 중요하다. 

약 1900km 거리, 37000m 상승의 실크로드 마운틴 레이스
올해는 8월 12일 ~ 27일까지 키르키즈스탄에서 진행된다.

이번 시즌 실크로드 마운틴 레이스는 우리나라 어드벤처 라이더로 유명한 박종하 씨도 참가하여,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박종하 씨는 우리나라 라이더로는 처음으로 실크로드 마운틴 레이스에 참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번 시즌에 극한의 레이스를 완주하고 돌아오는 모습을 보여주길 기대한다.

이번 시즌에는 박종하 씨가 실크로드 마운틴 레이스의 국내 첫 완주에 도전하고 있다.
그의 소식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볼 수 있다.
박종하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pjongha/


관련 웹사이트
실크로드 마운틴 레이스 : https://www.silkroadmountainrace.cc/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