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르 드 프랑스 팜므, 첫 시즌의 역사를 시작한다.
에디터 : 박창민 편집장

여성 라이더들의 대회인 투르 드 프랑스 팜므(Tour de France Femmes)가 지난 7월 25일(일) 프랑스 파리에서 첫 스테이지의 역사를 시작했다.
지금까지 지로 디 이탈리아의 여성 레이스인 지로 도네가 가장 대표적인 여성 라이더들의 투어였지만, 이번 시즌에 투르 드 프랑스 팜므가 시작되며 전 세계 라이더들의 주목을 받은 것이다.

TDF 팜므는 8개의 스테이지로 이루어져 있으며, 이번 시즌은 마지막 2개의 스테이지에 산악 구간을 적용하여 마지막까지 치열한 경쟁이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
그리고, TDF 팜므의 역사적인 첫 우승자의 경쟁이 무엇보다 치열했고, 그 역사는 로레나 위비스(Lorena Wiebes) 선수와 마리아나 보스(Marianne Vos) 선수의 피니시 경쟁에서 위비스 선수의 차지가 되었다.

투르 드 프랑스 팜므 스테이지 1 하이라이트 영상.

역사적인 투르 드 프랑스 팜므의 첫 스테이지가 지난 7월 25일 파리에서 열렸다.

8개의 스테이지이며 마지막 2개의 산악 구간에서 선두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기대된다.

역사적인 첫 스테이지 우승이자 첫 옐로우저지는 로레나 위비스 선수가 차지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