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파스 에이큐트, 자전거 좀 타는 어린이를 위한 카본 자전거
에디터 : 김수기 기자
사진 : 김수기 기자

카본 자전거가 대중화되긴 했어도 아직 어린이 자전거에서 카본 프레임을 보기는 힘들다. 아무래도 성장기에 거쳐가는 자전거는 탈 수 있는 시간이 한정되어 있기 때문일 것이다. 그래도 자녀가 타는 자전거를 더 좋은 것으로 하고 싶은 것은 어느 부모나 한마음이다. 
세파스는 좋은 스펙과 합리적인 가격을 바탕으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세파스 바이크에 어린이를 위한 카본 바이크 에이큐트(A :CUTE)를 출시한다.


프리미엄 어린이 카본 자전거


보통 알루미늄이나 스틸 등으로 만들어지는 키즈 바이크에서 카본 소재는 흔하게 볼 수 있는 소재는 아니다. 카본 키즈 바이크는 금속 소재 자전거보다 훨씬 높은 가격으로 '어린이 자전거를 카본으로 만들었다'는 상징적인 의미만 부여될 뿐 시장성은 크지 않았다.

세파스는 높은 가격임에도 어린이 자전거에 카본을 선택한 이유는 카본이라 소재가 성형이 자유로워 원하는 디자인을 만들어낼 수 있고, 무게도 줄이면서 차별화된 제품을 찾는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해서라고 밝혔다. 또한 카본 소재의 대중화와 소비자의 인식 변화로 예전과 달라진 시장 반응도 한몫하고 있다. 
세파스는 그간 '리파인드'라는 로드바이크를 5번째 모델까지 출시해 브랜드 인지도를 탄탄히 쌓아가고 있고, 에이큐트를 출시하면서 키즈 바이크까지 라인업을 늘렸다. 기존까지는 스펙과 가격의 경쟁력으로 확장했다면 에이큐트는 차별화를 가져가기 위해 카본 프레임을 선택한 것이다.

세파스 리파인드 에이큐트 (소비자가격: 99만원)

20인치 규격의 에이큐트는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세파스는 키즈 바이크에 카본 프레임을 접목한 에이큐트로 세파스 브랜드를 확장하면서 강화시고 있다.


키즈 바이크라고 우습게 볼 수 없는 디테일


에이큐트는 카본 프레임과 함께 최근의 자전거 기술과 어린이 안전을 위한 디테일이 적용되어 있다.
먼저 외관의 깔끔함과 케이블 손상방지를 위해 프레임 내부로 케이블을 수납하는 인터널 케이블 설계가 적용된다. 변속기와 브레이크 케이블은 스템 아래의 스페이서로 들어가 성인 자전거 못지않은 고급스러움과 완성도를 작은 프레임에 구현했다. 
포크는 서스펜션 포크를 대신해 카본 소재의 리지드 포크가 장착된다. 서스펜션 포크가 지면 충격을 줄여주는 역할을 하지만 리지드 포크는 무게를 줄이면서 관리도 쉽다는 장점과 자전거 컨트롤이 쉽다는 점을 에이큐트에 반영했다. 

키즈 바이크이지만 풀 인터널 설계를 적용해 완성도를 높였다.

카본 소재의 리지드 포크로 가볍고 진동을 흡수한다.

리지드 포크는 가볍고 관리가 필요없는 장점, 그리고 아이들도 가볍게 컨트롤 할 수 있다.

에이큐트는 카본 소재를 사용해 독창적인 프레임 디자인을 완성했다.


어린이에게 맞는 세팅


에이큐트는 타는 연령에 맞게 핸들바 폭이나 그립, 브레이크 레버, 페달, 안장 등을 세팅했다.
변속은 1X 시스템의 8단 기어비로 아이들도 기어변속에 대해 빠르게 적응한다. 브레이크는 기계식 디스크 브레이크이며, 브레이크 레버는 손이 작은 어린이에 맞춰진 사이즈로 장착된다. 
세파스는 체인링 가드, 체인 캐처 등도 꼼꼼하게 챙겨 어린이가 자전거를 타는 동안 기재 트러블로 불편함이 없도록 했고, 다운튜브에 핸들바 조향 각도를 조절하는 블록이 있어 핸들바가 급격히 돌아가는 것을 막아준다.

세파스는 에이큐트에 우노 파츠와 텍트로 브레이크 시스템, 셀레 로얄 안장, CST 타이어 등을 사용해 완성도를 유지했다.

핸들바 조향이 급격하게 돌아가지 않도록 블록이 설치되어 있어 사고를 예방한다.

어린이 체형에 맞는 너비의 라이저 핸들바.

어린이에 맞춘 그립과 브레이크 레버.

쿠션감있는 셀레로얄 익스플로라 주니어 안장.

체인 이탈과 오염 방지를 위해 체인 캐처와 체인링 가드가 장착된다.

시마노 알투스 8단 변속 적용

디스크 브레이크를 적용해 원활한 제동력 제공.
바퀴가 작기 때문에 기계식 브레이크로도 충분한 제동력을 얻게 된다.

20d인치 CST 타이어.


조금 욕심 내볼만한 에이큐트


아직 어린이이라지만 에이큐트 카본 프레임의 매끄럽게 이어진 표면과 날렵한 튜빙를 보면서 다른 자전거와의 차이를 분명 느낄 것이다. 또한 케이블이 프레임 내부로 들어간 게 깔끔하다고 자녀들은 생각하겠지만 성인의 입장에서는 '어린이 자전거에 인터널 케이블까지?'라며 놀라게 된다.

카본 프레임의 장점과 인터널 루팅, 어린이를 위한 스펙, 상품성을 위해 엄선한 부품 등 에이큐트는 프리미엄 키즈 바이크로 부모나 자녀 모두 욕심 내볼만한 자전거이다.

세파스 에이큐트는 오는 7월 초에 공식 출시할 예정이다.

아이들에게 자신감을 심어줄 에이큐트의 높은 완성도


관련 웹사이트
세파스: http://www.cephas.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