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
자이언트(GIANT)가 지난 2021년의 공백을 깨고 UCI 월드팀인 팀 바이크익스체인지-제이코와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하여, 다시 프로 펠로톤으로 돌아왔다.
자이언트는 지난 2020년말 CCC팀과의 파트너십 종료 후 지난 해에 UCI 월드팀 레벨의 레이스에서 잠시 모습을 보여주지 않았다가, 이번 시즌에 호주의 팀 바이크익스체인지-제이코와 2024년까지 파트너십을 체결한 것이다.
이로써, 남자팀은 자이언트, 여자팀은 리브(Liv) 자전거를 이용하여 레이스에 참여하게 된다.
자이언트와 팀 바이크익스체인지-제이코 파트너십 영상. 원본 : https://youtu.be/ZLs-dOQWmzs
팀 바이크익스체인지-제이코는 올해 사이먼 예이츠 선수와 마이클 매튜 선수 등이 함께 하며, 다양한 카테고리의 레이스를 모두 공격적으로 참가할 예정이다.
"자이언트 브랜드는 20년이 넘는 기간동안 프로 로드 레이스에서 선두를 지켜왔고, 이번에 팀 바이크익스체인지-제이코와 함께 월드투어에 돌아오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최고의 선수들과 스탭들은, 전 세계의 라이더들에게 최고의 사이클링 경험을 이어갈 수 있도록 하여, 우리가 혁신적인 리더가 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것입니다."
- Phoebe Liu (자이언트 그룹 CBO)
올해 팀 바이크익스체인지-제이코는 12개국 29명의 라이더로 구성되며, 자이언트 자전거와 케이덱스(CADEX) 휠시스템, 시마노 구동계를 이용하게 된다. 또한, 팀 라이더들과 스탭들은 자이언트 제품 디자이너 및 엔지니어와 개발 및 테스트에 참여하여 제품 개발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자이언트가 우리의 테크니컬 파트너가 된 것에 매우 기쁩니다. 모든 것을 다 해봤던 경력을 가진 브랜드와 함께 하는 것은 우리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이미 그들이 팀에 전달한 많은 리소스들은 놀라울 수준입니다.
우리는 강력한 목표를 공유했고 함께 이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 모든 것을 쏟아부을 것입니다. 2022년 시즌은 자신감과 동기부여를 받으며 시작했고, 앞으로의 여정이 매우 기대됩니다."
- Brent Copeland (팀 바이크익스체인지-제이코 제네럴 매니저)
이번 시즌 로드 레이스에서 팀 바이크익스체인지-제이코는 올라운드 레이스 바이크인 TCR 어드밴스 SL, 에어로 레이스 바이크인 프로펠 어드밴스 SL, 그리고 타임트라이얼 바이크인 트리니티 어드밴트 PRO를 사용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