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르 드 프랑스 2021, 이번 주말 첫 스테이지 시작한다!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로드 레이스의 그랜드투어 중 가장 큰 관심을 받고 있는 투르 드 프랑스(Tour de France, 이하 TDF)가 오는 6월 26일(토) 첫 스테이지를 시작하며, 2021 시즌의 시작을 알린다.

투르 드 프랑스 2021 티저 영상. 원본 : https://youtu.be/a-IjTmyKJms
TDF 2020 하이라이트 : https://youtu.be/SDhojXP7qs0

지난 해, COVID-19 팬데믹으로 인해 9월에 진행되었던 TDF는 이번 시즌 다시 7월에 열리며, 뜨거운 프랑스의 여름을 더욱 달구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는 도쿄올림픽이 열리는 시즌이기도 하여, 보통 7월 첫 주에 시작하는 TDF가  6월 마지막 주로 다소 당겨진 것이 다른 점이다.

올해는 23개 팀이 출전하게 되며, 21개 스테이지 총 3414.4km의 라이딩이 기다리고 있다. GC 라이더들의 주요 경쟁은 16 스테이지부터 이어지는 3연속 마운틴 구간, 그리고 20번째 스테이지의 타임트라이얼이 될 것으로 보인다.
지난 해에도 스테이지 20의 타임트라이얼에서 타데이 포가차 선수가 극적인 역전승을 만든 것처럼, 올해도 마지막까지 긴장을 놓지 못하는 시즌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21개 스테이지 일정


23개의 참가 팀 목록

관련 웹사이트
투르 드 프랑스 : https://www.letour.fr/en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