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에디터 : 정혜인 기자
사진 : 정혜인 기자 |
자전거를 구매하면 곧바로 준비해야할 것이 헬멧이다. 매우 당연한 것이라 더 이상의 설명은 생략하지만, 이미 자전거를 사느라 자금력에 적신호가 켜졌다면 나름 희소식이 될 만한 헬멧 브랜드가 있어 소개한다. 더블 레이어 구조로 더욱 신뢰할 수 있는 안전성을 확보하고 아시안에게도 보편적인 착용핏을 제공하는 곳이다. 게다가 다양한 장르와 잘 어울릴만한 디자인과 가격 경쟁력까지 갖춘 이스라엘 브랜드인 세이프티 랩스(Safety labs)다.
엑스 에로스(X-EROS)
로드바이크의 빠른 속도감에 어울리는 헬멧이다. 전체적으로 최신 트렌드의 단순한 느낌을 살리면서 커다란 통기창과 에어로다이나믹 형태로 제작됐다. 좌우측면과 후면에도 큼지막한 통기창을 설계해 전면에서 유입된 공기가 데워진 두상을 식히고 후면으로 빠져나갈 수 있게 했다.
제품 전면에는 벌레를 막아주는 버그넷이 포함된다. 헬멧 내부에 부착하는 쿠션 패드처럼 탈부착해 사용하는 것으로, 머리카락의 돌출을 막고 외부에서 달려드는 벌레들로부터 보호하는 용도다.
두상에 맞게 조절하는 피팅 시스템은 다이얼 조작으로 편하고 꽤 넓은 범위에서 조절이 가능하다. 피팅시스템의 높이 조절은 3가지로 조절할 수 있다.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 두가지이며, 사이즈는 M(54~58)과 L(58~61)가 있다.
에어로 느낌에 통기성을 더한, 엑스 에로스
소비자가격 : 90,000원
무게 : M 295g / L 339g
전면 통기창을 크게 설계하여 통풍성을 높였다.
통기창의 크기 때문에 벌레가 들어가지 않도록 버그넷을 기본 제공한다.
버그넷은 탈부착이 가능하다.
후면에도 통기성을 높인 설계
조절 범위가 넓고 조작이 부드러운 피팅 다이얼
3가지 높이로 조절 가능
고정 클립이 형태의 턱 끈
엑스페도(EXPEDO)
자석으로 탈착이 가능한 투명 렌즈가 도심 라이더의 편의성을 높이는 게 가장 큰 특징이다. 한강 자전거도로와 같은 풀숲이 많은 곳을 지날 때 날파리와 같은 벌레로부터 눈을 보호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안경을 착용하는 라이더들도 도수클립이나 컨텍트렌즈 없이 간편하게 착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헬멧 본체에는 전면 두 개의 통기창에 부착된 버그넷이 설계되었다. 통기성에 크게 방해되지 않으면서 머리카락에 날파리가 달라붙은 일을 줄일 수 있다.
사이즈는 M(54~57)과 L(57~61)이 있는데, 둘레의 길이가 엑스-에로스보다 1cm씩 적다.
케쥬얼한 라이딩을 위한 선택, 엑스페도
소비자가격 : 70,000원
무게 : M 217g / L 262g전면 투명 렌즈로 선글라스 없이도 날벌레와 먼지로부터 눈을 보호한다. 자석으로 탈착하는 형태다. 전체적으로 고루 분포된 통기창
전면 통기창에 버그넷이 있다. (탈착불가)
두께감이 있는 쿠션
피팅 조절 다이얼에도 쿠션이 있다.
부드럽게 핏 조절이 가능하고, 높이 조절은 불가하다.
에반(E-BHAN)
전형적인 어반 헬멧의 디자인으로 두상 전체를 넓게 보호하는 형태다. 심플한 통기창 구조와 둥글둥글한 외형, 짧은 바이저가 발랄할 느낌을 주고 일상복과 잘 어울린다. 색상은 튀지 않는 단색으로 마무리되어 조금은 점잖은 느낌의 정장과도 어색하지 않다.
후면에는 안전등이 설계되어 있다. 야간 가시성을 기본적으로 제공해 출퇴근길의 안전성을 높인다. 밝기 모드는 3가지로, CR2032 버튼배터리 교체형이며, 헬멧과 분리하여 쉽게 교체할 수 있다.
사이즈는 M(54~57)과 L(57~61)이 있다.
도심형 헬멧, 에반
소비자가격 : 65,000원
무게 : M 390g / L 434g
일상복에도 잘 어울리는 디자인
어반 자전거 또는 다양한 퍼스널 모빌리티 유저를 타깃으로 했다.
짧지만 발랄한 이미지를 더하는 바이저 심플한 통기성 구조 가시성 확보를 위한 안전등
안전등의 밝기 모드는 3가지
안전등 고정 부분을 위로 올리면 쉽게 분리 가능
CR2032 버튼배터리 교체형이다.
푹신한 이너패드
좌우 간격 조절을 위한 피팅 다이얼
아벡스(AVEX)
아벡스는 피트니스와 가벼운 산악 트레일 라이딩에 적합한 헬멧이다. 전체면에 일정한 간격으로 총 21개의 통기창을 설계하여 통기성과 다이나믹한 디자인을 설계했다. 탈부착이 가능한 선바이저를 이용해 라이딩 스타일에 따라 변화된 연출이 가능하다.
전면 두 개의 통기창에는 버그넷을 삽입해 날벌레들의 공격을 방어한다. 탈착이 불가하나, 착용에 불편함을 주지 않는 형태다.
아벡스는 전통적인 헬멧 디자인과 성능을 현대적으로 적용하면서, 가벼운 무게와 5만원대의 경쟁력있는 가격대까지 형성되어 입문자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사이즈는 M(54~57) L(57~61), 색상은 블랙, 블루, 화이트 3가지다.
통기성능에 집중한, 아벡스
소비자가격 : 55,000원
무게 : M 227g / L 246g
전체면에 균일한 통기창이 21개 바이저 탈착 가능
전면에는 버그넷이 삽입돼 있다.
얇고 가벼운 두께의 이너패드
피팅 다이얼에도 패드가 부착됐다.
제노(XENO)
제노는 입문 라이더에게 적합한 가격대와 경량의 무게로 경쟁력을 갖춘 제품이다. 심플한 디자인으로 부담없는 착용성을 제공하면서, 눈에 띄는 포인트 색상으로 가시성을 확보해 자전거를 막 시작한 입문 라이더에게 권장할 만하다. 캐주얼하거나 다소 스포티한 의상과도 잘 어울리는 색상 조합으로 이뤄져 생동감도 더한다.
무게가 가벼운 편이라 착용감에 대한 부담도 줄어든다.
크고 넓은 통기창은 총 21개. 앞뒤와 좌우측, 그리고 상단까지 전체면에 고루 설계되어 느린 속도에서도 원활한 공기 순환을 체감할 수 있다.
전제품은 무광 컬러로만 마련되고 4가지로 선택할 수 있다.
사이즈는 S(48~55), M(55~58), L(58~61) 3가지다.
소비자가격 : 40,000원
무게 : S 205g / M 216g / L 235g
자전거 입문 라이더부터 다양한 퍼스널 모빌리티 유저에게도 잘 어울리는 디자인과 색상
부담없는 핏과 설계, 그리고 가격경쟁력
세이프티 랩스 라인업은 퍼포먼스 로드 라이딩 스타일의 헬멧부터, 어반 및 퍼스널 모빌리티 유저까지 두루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헬멧을 동시에 선보이고 있다. 게다가 경쟁력을 갖춘 가격대까지, 부담없는 착용을 원하는 라이더들의 환심을 살 것으로 기대된다.
헬멧의 전체적인 핏은 아시안에게도 잘 맞는 편이지만, 사이즈의 표기에 있어서 일반 헬멧보다 조금 작은 편이다. 일반적인 헬멧의 M 사이즈 라이더라면 L 사이즈 정도를 선택하는 것이 적합할 것이다.
브랜드 이름처럼 안전하면서 다양하고 현대적인 디자인까지 적용한 세이프티 랩스 헬멧은, 10만원 미만의 가격으로 선택할 수 있는 헬멧 중 높은 만족감을 더해줄 것으로 생각된다.
관련 웹사이트
지엘앤코 : https://www.glnco.co.kr/
세이프티 랩스 : https://safety-labs-helme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