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0TPI로 강화된 퍼포먼스, 맥시스 뉴 하이로드 타이어
에디터 : 김수기 기자
사진 : 김수기 기자

맥시스(MAXXIS)의 퍼포먼스 로드타이어 하이로드(High Road)는 국내에 최근 런칭되어 하이퍼 컴파운드의 가벼움과 고성능을 어필했다. 맥시스를 수입하는 하이랜드스포츠가 취급하는 경량 튜브인 튜블리토와 함께 하이로드 SL 타이어를 장착하면 비용 대비 무게를 상당량 줄일 수 있어 경량 매니아에게 관심받는 아이템이기도 하다.
맥시스는 170TPI 케이싱으로 퍼포먼스를 높인 뉴 하이로드를 출시하면서 하이로드의 이름을 라이더에게 제대로 각인시키고 있다.


ONE70 기술과 ZK 펑크 방지 레이어, 새로운 트레드 패턴


하이로드는 실리카 혼합 컴파운드인 하이퍼(HYPR)를 이용해, 낮은 구름저항과 높은 그립력을 가진 타이어로 120TPI와 170TPI 두 가지 타입이 있었다. 이 중에 170TPI 제품은 하이로드 SL과 하이로드 튜블리스 레디 타이어에 적용되며, ONE70이라는 별도의 네이밍을 가진다.
TPI는 케이싱 1인치 당 들어간 스레드(threads)의 수를 말하며, TPI가 높을수록 얇은 스레드를 사용한다. 따라서 높은 TPI는 가볍고, 유연해 구름저항이 낮고, 접지면적이 상대적으로 높아 퍼포먼스에 유리하다.
뉴 하이로드는 퍼포먼스 측면에서 우수한 170TPI를 전 타이어에 적용시켜 ONE70 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 뉴 하이로드는 클린처 타입 기준 12~15% 가벼워지고, 25c 실측 무게는 195g이다. 구름 저항도 2% 정도 낮아졌다.
물결 무늬의 트레드 패턴은 단순화되면서 젖은 노면에서의 그립력도 개선됐다. 

하이로드에 적용되는 펑크방지 기술은 독점 패브릭인 K2를 활용했고, 뉴 하이로드의 클린처 모델에 새로운 고분자액정 섬유 ZK가 사용된다. 이로써 펑크 저항력이 7% 높아졌다.

뉴 하이로드는 전 타이어의 TPI 수치를 120에서 170(ONE70)으로 변경했다.

뉴 하이로드는 하이퍼(HYPR) 컴파운드와 170 TPI로 12~15% 가벼워지고, 구름저항은 2% 낮아졌다.
또한 ZK 펑크 레이어로 펑크 방지력이 7% 상승했다.

뉴 하이로드의 트레드 패턴도 새롭게 설계되며, 젖은 노면에서의 그립력도 4% 증가했다.


뉴 하이로드 클린처 & 튜블리스 레디


뉴 하이로드는 170TPI와 ZK 펑크 방지기술, 새로운 트레드 패턴으로 퍼포먼스가 향상되어 올라운드 레이싱 타이어로서의 활용도가 높아졌다. 특히 경량의 하이로드 SL에 근접할 정도로 가벼워져 무게에 민감한 라이더에게 뉴 하이로드는 매력적이다.
뉴 하이로드는 클린처와 튜블리스 레디 타입이 있고, 모두 25c와 28c로 출시된다.
소비자가격은 클린처 74,000원, 튜블리스 레디 82,000원이다.

뉴 하이로드 클린처 & 튜블리스 레디(TR) 타이어.
클린처: 74,000원, 튜블리스 레디: 82,000원

뉴 하이로드는 170TPI와 K2/ZK 펑크방지 기술로 퍼포먼스가 향상됐다.

물결 무늬의 복잡한 트레드 패턴이 단순하게 변경됐다.

트레드 패턴에 맞춰 타이어 장착 방향에 주의한다.

타이어 마모도를 알려주는 T.W.I.

뉴 하이로드 클린처 타이어는 25c와 28c가 있다.

뉴 하이로드 클린처 타이어는 ZK 레이어로 펑크 저항력이 7% 향상됐다.

뉴 하이로드 25c 클린처 실측무게는 195g이다.

뉴 하이로드 튜블리스 레디(TR)는 25c와 28c가 있다.

카본 비드.

뉴 하이로드 TR 25c 실측무게는 285g이다.


뉴 하이로드 팀 에디션 튜블러


뉴 하이로드 클린처와 튜블리스 레디 외에 새로운 옵션인 튜블러 타이어가 출시된다. 튜블러는 무게와 높은 공기압을 위해 선택하는 타이어이다.
뉴 하이로드 튜블러는 170TPI이고, 트래드 패턴이 하이로드 SL과 같은 민무늬 타입으로 레이스에 특화된 모습을 갖고 있다. 새로운 펑크 방지 레이어인 ZK가 적용된다.
뉴 하이로드 튜블러는 25c 사양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84,000원이다.

뉴 하이로드 팀 에디션 튜블러 타이어.
소비자가격: 84,000원

170TPI와 ZK 레이어가 적용된다.

타이어, 익스텐션 밸브, 코어 툴, 설명서가 포함되어 있다.

익스텐션 밸브 길이는 80mm이다.

최대 공기압은 170psi이다.

하이로드 SL과 같은 트레드 패턴이다.

본딩하는 부위에 센터 라인이 그려져 있다.

뉴 하이로드 튜블러 실측무게는 274g이다.


하이로드 SL 클린처 & 튜블리스 레디


맥시스에서 가장 가볍고, 하이 퍼포먼스가 필요할 때 선택하는 타이어가 하이로드 SL이다. 하이퍼 컴파운드를 바탕으로 무게와 가속력에 집중한 하이퍼 S 컴파운드로 제작된 하이로드 SL은 170TPI와 K2 펑크방지 기술, 접지력을 높인 트레드 패턴이 적용된다.
하이로드 SL은 클린처(23c, 25c, 28c)와 튜블리스 레디(25c)가 있다. 가격은 80,000원(클린처), 88,000원(TR)이다.

하이로드 SL 클린처 & 튜블리스 레디(TR) 타이어.
클린처: 80,000원, 튜블리스 레디: 88,000원

하이로드 SL은 하이퍼 S 컴파운드와 170TPI, K2 펑크방지 기술이 적용된다.

건조하고 깨끗한 노면에서 접지력과 구름성을 높이기 위한 트래드.

하이로드 SL 클린처 타이어는 23, 25c, 28c 사양이 있다.

하이로드 SL 23c 실측무게는 177g이다.

하이로드 SL 튜블리스 레디는 25c 사양으로 출시된다.

카본 비드.

하이로드 SL 튜블리스 25c 타이어 실측무게는 275g이다.


진화된 퍼포먼스, 뉴 하이로드 타이어


맥시스는 하이 퍼포먼스부터 데일리 라이딩까지 사용 환경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하이로드 SL, 하이로드, 퍼슈어, 리퓨즈의 로드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그중 하이로드 SL과 하이로드는 퍼포먼스를 위한 타이어로 레이싱 특화와 올라운드라는 성격으로 구분됐다. 
맥시스가 하이로드에 170TPI와 Zk 펑크방지 레이어, 새로운 트래드 패턴을 적용시켜 가벼위지면서 펑크에 강하고, 구름저항이나 가속력이 개선되어 진화된 퍼포먼스로 보여준다. 또한 클린처와 튜블리스 레디, 튜블러 등 다양한 옵션으로 제공되어 선택의 폭이 넓은 것도 장점이다.


관련 웹사이트
하이랜드스포츠: http://www.hlsc.co.kr/
맥시스타이어: https://www.maxxis.com/tires/bicycle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