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언트, 새로운 GIANT 그룹 브랜드 아키텍처 발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자이언트(GIANT)는 새로운 GIANT 그룹 아키텍처를 발표하며 여러 사업부와 브랜드를 가진 모회사로서 자원과 기능을 통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GIANT 그룹은 거의 반세기 동안 자전거 산업의 선도주자로 업계를 리드해 왔다. 처음 10년 동안 GIANT는 OE 사업을 중점적으로 운영했고, 그 후 독자적인 제품 브랜드인 GIANT를 런칭하며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게 된 것이다.

자이언트는 새로운 GIANT 그룹 아키텍처를 발표하며, 새로운 50년을 향한 방향성을 제시했다.

GIANT 그룹은 산업의 성장과 시장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여성 전용 자전거 브랜드인 Liv(리브), 도시 및 출퇴근용 자전거와 용품을 위주로 생산하는 Momentum(모멘텀)을 설립했다. 그리고 지난 해 프리미엄 사이클링 컴포넌트 브랜드인 CADEX(케이덱스)를 런칭했다.
이러한 멀티 브랜드 운영은 GIANT 그룹이 다시 젊고 생기있는 기업으로 변화하고자 "Rejuvenation 플랜"을 시작하게 된 계기가 되었고, 2년 간의 계획 끝에 새로운 웹사이트를 포함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공식적으로 발표한 것이다.

새로운 브랜드 아키텍처에 따르면, 첫 번째 과제는 제품 브랜드와 독립적인 그룹 차원의 브랜드를 구축하는 것이다. GIANT 그룹은 세계적인 수준을 유지하며, 거시적인 관점에서 독자적인 제품 브랜드 개발을 계획할 예정이다. 또한 모든 전략은 산업 역학을 충분히 고려하고 각 사업에 상응하는 지침과 지원을 제공하게 된다.

GIANT 그룹은 새로운 브랜드 목표, "Raise The Bar: Advancing the entire cycling world(기준을 높이다: 사이클링 세계의 발전을 위하여)"를 세웠다.
혁신적인 자전거 프레임 개발, 생산과 기술 역량의 강화, 도시 내 교통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 등 GIANT 그룹은 항상 업계의 선두에서 변화를 주도한다.
또한 가치사슬을 통합하고 끊임없이 새로운 혁신을 추구하는 것이다. GIANT 그룹이 지닌 장인 정신과 기술은 비즈니스 파트너들에게 더 넓은 성장 기회를 제공할 수 있기 때문이다.
지금까지 GIANT 그룹은 사이클링 문화를 홍보하는데 전념해왔다. 그리고 앞으로도 소비자에게 더 나은 사이클링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통해 사이클링이 제공하는 건강하고 즐거운 경험을 전달할 것이다.

새로운 GIANT 그룹 브랜드 아키텍처의 목표는 "강력한 단일 브랜드 구축"을 "강력한 브랜드 포트폴리오 구축"으로 전환하는 것이다. 그룹 브랜드는 독립적인 제품 브랜드 개발을 객관적으로 지원할 뿐 아니라, 전반적인 브랜드 포트폴리오의 성장을 위해 제품 브랜드 간의 시너지 또한 강화하게 된다.
그리고 고객을 위한 GIANT 사이클링 브랜드는 그룹 내에서 독특한 브랜드 가치를 창출하는데 더 집중할 수 있게 되었다.

"강력한 브랜드 포트폴리오 구축"이라는 새로운 아키텍처로, GIANT 그룹은 자이언트, 리브, 모멘텀, 케이덱스, 사이클링 라이프스타일 재단, 자이언트 어드벤처, 유바이크 등의 독립적 브랜드 가치와 그로 인한 시너지 강화에 나선다.

GIANT 그룹은 14개 나라에 지사를 두고 있다. 그리고 전세계에 걸친 원할한 유통 네트워크를 통해 4대 주요 제품 브랜드와 다양한 비즈니스 파트너에게 시장으로부터의 피드백과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동시에 GIANT 그룹은 Cycling Lifestyle Foundation(사이클링 라이프스타일 재단), YouBike(유바이크 공유 자전거 시스템), GIANT Adventure(자이언트 어드벤처) 여행사를 서포트하며, 사이클링 문화를 홍보하고 더 많은 사람들이 자전거를 즐길 수 있도록 장려하고 있다.

GIANT 그룹은 스스로의 역량을 다듬고 사이클링 산업 내 발전을 이끌기 위해 향후 50년을 내다보며 브랜드 운영을 계획하고 있다. 또한 GIANT 그룹은 미래에 대한 기대를 가지고 모든 라이더들의 사이클링 경험을 향상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새로운 기회를 개발할 것이다.

이와같은 새로운 GIANT 그룹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새로운 웹사이트 www.giantcyclinggroup.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 웹사이트
자이언트 그룹 : https://www.giantcyclinggroup.com/en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