즈위프트 코리아, 엔업 뉴트리션과 파트너십 협약
에디터 : 박창민 기자
즈위프트 코리아(ZWIFT)는 지난 2월 13일(목) 뉴트리션 전문 브랜드 엔업(ENUP)과 파트너십을 맺고, 즈위프트 코리아 및 KZR 이벤트에 함께 협력하기로 했다.

즈위프트 코리아는 엔업과 마케팅 업무제휴를 위해 지난 2월 13일 카페벨로마노에서 협약식을 맺었다.
왼쪽부터 김비오 즈위프트 코리아 지사장, 이중헌 엔업 대표, 신영찬 즈위프트 코리아 팀장

우리나라 즈위프트 대표 커뮤니티인 KZR과의 후원식도 함께 했다.
KZR의 대표로 캣앤마우스(CAM) 및 다양한 즈위프트 행사의 진행을 담당하는 스포츠온55의 이상일 과장이 함께 했다.

인도어 사이클링을 e스포츠로 발전시킨 즈위프트는 이번 시즌 UCI e스포츠 월드챔피언십 대회를 계획하고 있으며, 그에 맞추어 e스포츠 코리아 챔피언십 대회 진행을 한국자전거연맹과 협의 중이다.
또한, 즈위프트의 국내 대표적인 커뮤니티 KZR(Korean Zwift Riders)과 함께 운영하는 다양한 이벤트가 이번 시즌에도 준비되어 있다.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30분에 열리는 캣앤마우스(CAM) 이벤트의 경우는 시즌이 지날 수록 꾸준하게 참가자가 늘고 있으며, 글로벌 수준으로도 인정받을 참가자와 운영의 완성도를 느낄 수 있다.

즈위프트 코리아 김비오 지사장은 "인도어 사이클링도 뉴트리션에 대한 필요성이 매우 높아서 함께 파트너십을 진행할 브랜드를 찾고 있었다. 뉴트리션 브랜드는 아직 해외에 집중되어 있어서, 전문적인 국내 브랜드를 찾기가 쉽지 않았다. 이번 기회에 국내의 뉴트리션 전문 브랜드로 새롭게 시작하는 '엔업'과 함께 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소감을 전했다.

국내 뉴트리션 전문 브랜드인 엔업은 코오롱 뉴트리션을 개발한 담당자들이 이번 시즌부터 새롭게 런칭하는 브랜드로, 기능성 뿐 아니라 섭취할 때의 식감과 맛, 목넘김 등의 세부적인 사항까지 완성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현재는 아미노산 섭취를 위한 '아미노 4000'과 미네랄 및 흡수력을 높인 물 '알칼리 M300'을 먼저 출시하였다. 곧 이어 에너지젤 등의 제품이 추가로 출시될 예정이다.

엔업의 이중헌 대표는 "국내에서 대표할 만한 뉴트리션을 개발하기 위해 기존의 노하우를 제품 개발에 적용하였으며, 이번 즈위프트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제품의 성능을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정말 기쁘다. 사이클링 e스포츠의 세계 최고 브랜드와 함께 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어 좋은 시작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엔업은 아미노 4000과 알칼리 M300 워터를 먼저 출시하며, 브랜드를 소개했다.


관련 웹사이트
즈위프트 : https://zwift.com/
엔업 : https://www.sportsnutri.co.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