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류 크리스텐센, 2019 즈위프트 아카데미 우승자가 되다.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글로벌 온라인 피트니스 플랫폼인 즈위프트(Zwift)는 2019 즈위프트 아카데미에서 드류 크리스텐센(Drew Christensen)이 남자 우승자가 되었다고 발표했다. 이로써, 그는 NTT Continental U23 Cycling 팀에 2020년부터 합류하게 된다.

즈위프트 아카데미의 우승을 통해 NTT 컨티넨탈 사이클링 팀과 계약을 맺은 드류 크리스텐센

올해 즈위프트 아카데미의 남자 참가는 전세계에서 6만명에 달했고, 우승자에게는 NTT Continental Cycling 팀 선수가 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었다. 많은 수의 참가자 중에 23세 이하의 참가자가 프로팀과의 계약을 할 수 있게 되었고, 지난 해 우승자였던 마틴 라브릭(Martin Lavric)이 계약을 연장함에 따라 NTT Continental Cycling 팀에는 내년에 2명의 즈위프트 우승자가 포함되게 된 것이다.
18세의 크리스텐센은 이번 우승으로 NTT 컨티넨탈 사이클링 팀과 스페인 동계 전시훈련에 참가했다.

크리스텐센 선수는 "정말 믿을 수 없어요. 즈위프트 아카데미 준결승에 오르고, 마침내 프로 계약을 따내다니요! 지난 해 우승자였던 마틴 라브릭 선수와 함께 할 수 있게 되어 정말 기쁩니다. 그가 즈위프트 아카데미에서 프로팀까지 경험한 것들로부터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을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뉴질랜드 출신의 크리스텐센은 결승에서 네덜란드와 뉴질랜드에서 온 2 참가자와 치열한 경쟁을 벌였지만, 마지막에 뛰어난 스킬을 보여주며 이와같은 기회를 잡은 것이다.
이번 스위스 전지훈련 캠프를 통해 팀의 코치들은 크리스텐센 선수의 기량을 넘어서 팀에 어떤 역할을 할 지, 어떻게 팀과 커뮤니케이션하고 함께 달리는 지를 지켜보았다. 또한, 즈위프트의 파워 프로필을 통해 그 선수들의 장단점을 파악할 수 있었다.

NTT 프로 사이클링 코치인 엘리엇 립스키(Elliot Lipski)는 "우리는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정말 강력한 라이더들을 몇 명 볼 수 있었습니다. 사실, 올해의 실력은 훨씬 강해졌다고 생각합니다. 라이더들이 어떻게 다른 환경에서 대처하는지, 팀과 어떻게 대화하고 맞추어가는 지가 중요합니다. 팀과 맞추어 가는 것은 정말 중요한데, 로드에서 많은 시간을 함께 하며 하나의 팀원으로 제 역할을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곳 스페인 전지 훈련을 하면서, 우리는 드류 선수에게 크게 신뢰를 가질 수 있었습니다. 그는 진정한 본능을 로드 위에서 보여주었고, 다른 라이더들과 잘 어울렸습니다"라고 만족감을 표현했다.

즈위프트의 에릭 민(Eric Min) 대표는 "이번 즈위프트 아카데미도 대단했습니다. 사이클리스트로서 저도 많은 것을 배웠고, 체력적인 부분 뿐 아니라 라이딩을 리딩하는 즐거움과 서로의 커뮤니티에서 좋은 성과를 만들었죠. 드류 선수에게 축하를 보냅니다. 저는 그가 내년에 어떤 퍼포먼스를 보여줄 지 정말 기대되며, 그의 팀과 즈위프트 아카데미 출신인 마틴 라브릭 선수와 어떻게 잘 어울릴 지 기대됩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2019 즈위프트 아카데미는 퀘베카에 올해 749대의 자전거를 기증했다. 이 자전거는 남아프리카 사람들이 동떨어진 지역과의 커뮤니티와 건강, 그리고 생계 및 교육을 위한 수단으로 사용된다.


관련 웹사이트
즈위프트 : https://zwift.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