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브라더스, 카본 자전거 중고거래 제대로 하자.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인증중고자전거플랫폼 라이트브라더스(대표 김희수)가 믿을 수 있는 인증중고자전거 거래의 확산을 위해 오는 7월 31일까지 카본 자전거 매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그 동안 카본 자전거 중고거래는 내부 크랙이나 수리 이력을 확인하지 못하고 전문적인 지식이 부족한 상태에서, 불안감을 가지고 거래하는 것이 대부분이었다. 하지만, 라이트브라더스는 X-Ray 비파괴검사와 전문 미캐닉의 61개 성능진단을 통해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다.

눈에 보이지 않는 카본 프레임의 크랙 및 수리이력은 X-Ray 비파괴검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문 비파괴검사 장비를 통해 안심할 수 있는 중고 자전거 거래가 가능해진다.

전문 미캐닉의 진단 서비스까지 진행되어 더욱 신뢰를 높인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자신의 카본 자전거를 판매하고 싶을 때는 아래와 같은 과정으로 가능하다.
- 대상 : 2016년 이후 국내 정식 수입된 카본 로드바이크로 11단 구동계 이상 장착
- 라이트브라더스 웹사이트 내 [내자전거팔기]를 클릭 한 후 위탁신청서 작성
- 2~3일 안에 1차 매입 가능 여부 확정
- 라이트브라더스 서빙고 쇼룸에 방문하여 자전거 전달
- X-Ray 비파괴 검사와 미캐닉의 61개 항목 성능 진단
- 최종 판매 가능 여부 확정 및 매입 가격 책정

라이트브라더스는 "현재 중고 시장에 크랙이나 이상이 있는 자전거들이 자주 거래되고 있고, 피해 사례도 상당하다. 판매를 하는 라이더는 편하게, 구매를 하는 라이더는 안심하고 살 수 있는 게 라이트브라더스 플랫폼의 목표다"라고 전했다.


관련 웹사이트
라이트브라더스 : https://wrightbrothers.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