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코 엔듀어 클립, 다양한 렌즈와 도수클립까지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브리코 엔듀어 클립 프로 아이웨어(BRIKO Endure Klip Pro Eyewear) 

포함 렌즈 Thrama PLUS80,
Thrama ACTIVE PLUS AF,
Thrama 4000 3종
도수클립 도수클립 포함
소비자가 290,000원
웹사이트 제조:
브리코 (http://www.briko.com/)

구매문의:
엠세븐바이크 (http://www.m7bike.com)


자전거를 타다보면 여러가지 필수적인 용품들이 필요하게 되지만, 눈을 보호하기 위한 아이웨어(eyewear)의 선택은 다른 것보다 어려운 점들이 많다. 특히 안경을 사용하는 동호인들의 경우 콘텍트 렌즈를 사용하면 눈이 건조하게 되어 자전거 타기가 어렵고 안경을 쓰고 타자니 위험부담이 컸다.
게다가 밝은 날과 해가 지는 어두운 날에도 아이웨어는 눈의 보호를 위해 착용해야 하니 여간 까다로운 선택이 아닐 수 없다.

다양한 렌즈와 도수클립까지 포함된 브리코 엔듀어 클립 프로

렌즈를 고정하는 부분이 테 위부분과 코받침 부분이어서 안정적으로 고정된다.


3종 렌즈 세트를 이용한 다양한 밝기 선택
아이웨어 하나에 3개의 렌즈를 선택적으로 교환하여 사용할 수 있는 '브리코 엔듀어 클립 프로' 모델은 옵션이 아닌 기본 사양으로 3가지 색상의 렌즈를 제공한다.
또한 레즈의 교환을 자주하는 경우 렌즈와 안경테의 간격이 넓어지면서 쉽게 렌즈가 빠져버리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코받침과 렌즈 위부분을 사용하여 안전하게 장착이 되고, 쉽게 교환이 될 수 있는 방식을 사용하였다.
한두번 교환을 해 보면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간단한 시스템이고, 힘을 많이 주지 않아도 되는 방법으로 렌즈 교환이 매우 편하다.

렌즈와 도수클립

도수클립을 끼우지 않은 상태

도수클립을 끼운 상태

도수클립을 사용하여 안경 사용자도 누구나...
안경을 쓰는 사람들에게 가장 어려운 일은 아이웨어를 선택하는 것이다.
도수가 있는 아이웨어를 만들기 위해서는 아이웨어 렌즈에 직접 도수를 넣어 사용하는 방법과 이 모델처럼 도수클립을 사용하는 경우가 가장 많이 사용되는데, 렌즈에 도수를 넣을 경우 그 가격이 보통 아이웨어보다 비싼 경우가 많다.
도수클립을 사용하여 사용하게 되면 어느 안경점에 가서도 쉽게 자신의 시력에 많은 렌즈를 끼울 수 있고, 시력이 변하더라도 쉽게 변경이 가능하여 경제적인 방법이라고 볼 수 있다.
한가지 단점이라면 클립에 렌즈까지 더하다보니 무게가 그만큼 늘어난다는 것이다.

코받침 부분을 넓히거나(위) 좁혀서(아래) 착용감을 조절할 수 있다.

코받침의 넓이 조절
얼굴과 아이웨어 간의 거리를 조절하면서 착용감을 좌우하는 것이 바로 코받침이다. 브리코 모델의 경우 코받침의 간격이 두가지로 조절이 되어 코뼈의 높이가 높거나 낮아도 사용하는데 무리가 없도록 했다.
그리고, 안경다리는 너무 길지 않아 헬멧의 고정 부위와 간섭이 일어나는 것을 최소화하면서 마찰력이 좋은 고무 재질을 다리 안쪽에 사용하여 미끌림을 방지하였다.

완벽한 패키지 구성
이미 위에서 이야기 되었던 것처럼 3종 색상의 렌즈와 함께 도수클립이 포함되어 있으며, 렌즈 교환 시 렌즈에 묻은 지문을 닦아낼 수 있는 와이퍼와 이 모든 패키지를 쉽게 가지고 다닐 수 있는 가벼운 하드케이스가 포함되어 있다.
이런 것이 바로 아이웨어 완벽 패키지가 아닐 수 없다.


강변을 따라 달리는 자전거 도로는 날아다니는 날벌레들이 얼굴에 달려들고, 산 속에서 고속으로 달리다보면 튀어나오는 작은 돌에 얼굴을 맞을 때도 있다. 도로에서도 각종 먼지와 잔해들이 날아다니며 항상 우리의 눈은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데, 쉽게 깨지지 않는 재질로 만들어진 아이웨어는 눈을 보호하기 위한 가장 좋은 선택이다.
또한 밝은 낮 시간에는 햇빛에 오래 노출되면 시력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선글라스 역할도 대신하여 주는 아이웨어의 선택은 매우 중요하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