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륜훈련원, 10월까지 MTB아카데미 운영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국민체육진흥공단(KSPO) 경륜경정사업본부는 경상북도 영주시에 위치한 경륜훈련원에서 10월까지 MTB아카데미를 운영한다.
경륜훈련원 MTB아카데미는 산악자전거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주중 1박 2일 동안 산악자전거 이론과 실기 교육을 실시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2008년부터 시작됐다. 

이론 교육은 산악자전거의 개념, 주행자세, 주행기술, 기본 정비이론 등을 교육하며 실기 교육은 오르막 내리막 주행자세, 코너링, 장애물 통과, 기어사용법, 자전거 기본 정비 등을 교육한다. 
교육은 경륜훈련원내 MTB코스, 모굴트랙, 등판주로, 강의실 등에서 이뤄진다. 특히 경륜훈련원 MTB 코스는 한국산악자전거연맹 공인 1등급 MTB 코스를 갖춘 것으로 유명하다.

국민체육진흥공단(KSPO) 경륜경정사업본부는 경상북도 영주시에 위치한 경륜훈련원에서 10월까지 MTB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아카데미는 총 4회 운영되며, 첫 일정은 6월 21일과 22일이다.

MTB아카데미는 총 4회 운영되는데, 첫 일정은 오는 21일, 22일에 시작된다.
참가 인원은 30명으로 1차수 프로그램 신청은 오는 14일까지 선착순 마감이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경륜훈련원(054-630-1649)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경륜훈련원 관계자는 "MTB아카데미는 특히 프로 경륜선수를 양성하는 최고 수준의 시설을 보유한 경륜훈련원에서 진행되고 있어 참가자들에게 색다른 추억을 선사하고 있다"며 "MTB에 관심이 있는 14세 이상 60세 미만의 분이라면 누구라도 참여할 수 있는 만큼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웹사이트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사업본부 바로가기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