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자 ZH-500 white, 하이브리드 시티바이크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인피자(INFIZA) ZH-500

프레임 알루미늄 6061 T6 더블 버티드
크랭크 Truvativ ISO Flow C3.0 48x38x28T
변속세트 시마노 Acera 3x8단
소비자가 728,000원
웹사이트 제조 및 공급
(주)인피자 (http://www.infizabike.com)

기존 옐로우 색상과 성능 좋은 하이브리드 모델로 많은 인기를 받아 왔던 인피자의 'ZH-500' 모델이 화이트 색상으로 새롭게 출시되었다.
인피자 하이브리드 자전거의 특징과 함께 화이트 색상으로 거듭난 ZH-500을 소개한다.

산악자전거와 로드사이클을 접목한 프레임 지오메트리
로드사이클처럼 약간 높은 탑튜브를 가진 지오메트리는 로드를 빠르게 달리는데 좋게 설계되었으며, 산악자전거와 같이 V-브레이크를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다.
체인스테이의 길이는 충분히 길게 설계되어 안정감과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받을 수 있다.
이처럼 로드사이클에 플랫바를 끼운 것과 같은 하이브리드가 아니라 최초 설계부터 산악자전거와 로드사이클을 접목한 디테일한 설계가 ZH-500의 특징이라고 볼 수 있다.

화이트 색상 ZH-500, 올해는 100대 한정이란다.

V-브레이크 사용으로 제동력이 좋다.


화이트와 블랙, 그리고 포인트 색상
기존의 ZH-500이 옐로우와 블랙의 조합이었다면 이번 모델은 화이트와 블랙의 조합을 가지면서 포크 색상을 다르게 하여 포인트를 주었다.
안장과 핸들그립까지 신경써서 색상 연출에 노력을 한 흔적이 보이는데, 시트포스트의 흰색 로고까지 무채색으로 제작한 이번 모델은 도시에서 멋진 모습을 보여줄 수 있으리라 보인다.
그에 반해 튀는 색상의 포크는 오히려 상쾌한 반전을 이루는 것 같았다.

화이트 프레임에 붉은색 데칼이 포인트를 준다.

핸들그립도 색상을 맞추었다.

Velo VL-1137 컴피티션 안장

6061 T6 더블 버티드 프레임

포인트 색상을 준 포크는 상쾌한 반전을 준다.

Truvativ ISO Flow 48x38x28T 체인링

시마노 HG 카세트와 KMC 체인

성능을 위한 부품 구성
충분한 제동 성능을 갖추기 위해 V-브레이크의 사용하고, Truvativ ISO Flow C3.0(48x38x28T)의 사용으로 뛰어난 구동력을 전달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시마노 Acera 변속세트와 함께 HG 스프라켓 카세트는 뛰어난 변속 능력을 보여주어 2008년 모델의 변속 관련 문제를 해소하였다.
700C 휠셋을 채택하고 KENDA K-176 28C 타이어를 사용하여 아스팔트 도로 주행성을 높혀서 시티바이크로의 특성을 크게 가져갔다.
부품 설계의 기본적인 개념을 가격 대 성능비로 책정하였다는 당담자의 말처럼 조금 등급을 낮춰도 성능에 큰 영향을 주지 않는 부품과 성능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 부품을 세밀하게 선택하여 조합한 흔적을 볼 수 있었다.


ZH-500 화이트 색상, 2009년 100대 한정으로 생산되는 리미티드 에디션이라고 한다.
화이트&블랙의 깔끔한 조화와 도시에서 잘 어울릴 것 같은 심플한 디자인, 자전거를 이용한 출퇴근 및 근거리 이동을 위한 자전거를 선택한다면 인피자 ZH-500을 골라보자.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