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렉 컨셉스토어, 라이더 입문 교육 진행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트렉(TREK) 컨셉스토어는 자전거를 조금 더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입문자들에게 알리기 위한 라이더 입문 프로그램을 실행했다.
피트니스부터 출퇴근, 스포츠와 레저를 위한 라이딩까지 다양한 입문용 자전거를 겸비하고 있는 트렉은, 동계 시즌을 맞이하여 실내에서 배울 수 있는 자전거 기술을 교육 프로그램으로 운영한 것이다.


자전거를 시작할 때 처음으로 느껴지는 어려움은 몇가지가 있는데, 펑크 수리와 같은 정비 기술부터, 클릿 페달처럼 생소한 것 등이 있다. 트렉 컨셉스토어에서는 이와같은 어려움을 느끼는 입문 라이더들을 위해 '클릿 페달 입문', '타이어 펑크 수리', '입문자 동반 라이딩'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혼자서 배우기에는 다소 어려운 부분들을 배울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입문 라이더들을 위한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이 운영된다.
DKCA(서울 건대입구) : 클릿 페달 입문, 입문자 라이딩, 타이어 펑크 수리
페스트코(서울 반포) : 여성을 위한 클릿 페달 입문
슈팅바이시클(서울 신사) : 클릿 페달 입문, 입문자 라이딩
루트바이크(서울 용산) : 입문자 라이딩


트렉바이시클코리아 강인구 지사장은 "트렉이 이번에 공개하는 시티바이크 등 입문자들을 위한 제품과 교육 프로그램은 출퇴근을 하거나 가까운 집 근처 공원 산책 및 가벼운 여행을 하는 경우에 타기 좋은 자전거이며, 자전거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이 단순히 도심에서 자전거를 즐기기 위해 로드바이크나 MTB를 선택하는 것을 넘어서 일상생활에서도 편리하게 자전거를 탈 수 있는 문화와 환경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 웹사이트
트렉바이시클코리아 : https://www.trekbikes.com/kr/ko_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