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니세코 클래식, UCI 그란폰도 시리즈 참가 접수 진행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일본에서 진행되는 UCI 그란폰도 월드 시리즈 중에 하나인 니세코 클래식(NISEKO CLASSIC)이 오는 7월 8~9일 열리며, 접수가 오는 6월 18일까지 진행된다.

동북아시아의 유일한 UCI 월드 그란폰도 시리즈인 'UCI 니세코 클래식'이 오는 7월 8~9일 열리며, 6월 18일까지 접수를 진행한다.

UCI 그란폰도 월드 시리즈는, 이번 시즌에 19번 열리게 되며, 아시아에서 열리는 대회는 인도와 일본이 유일하다. 그리고, 우리에게 접근성이 좋은 곳은 일본의 니세코 클래식이 될 것이다.
니세코 클래식은 일본 홋카이도 니세코(Niseko) 지역에서 열리게 되며, 삿뽀로 공항까지 직항이 연결되어 있어서, 로드 라이딩의 열정을 가진 라이더라면 한번쯤 도전해볼 좋은 기회가 된다.
그리고, 이 경기를 통해 예선을 통과하면, 8월에 프랑스에서 열리는 '2017 UCI 그란폰도 월드챔피언십'에 출전할 수 있는 기회도 잡을 수 있다.


대회는 코스에 따라 70km(상승고도 1,125m)와 140km(상승고도 2,362m)로 나누어지며, 여성은 70km 코스로 참가할 수 있다. 그리고, UCI 대회인 만큼 자전거도 UCI 규정에 맞는 것을 이용해야 한다. (무게 6.8kg 이상의 로드바이크)
참가 가능한 나이는 만16세 이상이지만, UCI 월드 그란폰도 시리즈 자격은 18세 이상부터 얻을 수 있다. 하지만, 엘리트 라이더의 이력을 가진 경우는 참가할 수 없다.


참가접수 : http://nisekoclassic.com/?page_id=6450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