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엘타, 피터 사간 부상으로 포기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뷰엘타(La Vuelta)의 10번째 스테이지가 마무리되며 후반부 경쟁이 시작되엇다. 피터 사간 선수는 8번째 스테이지에서 모터사이클과의 사고로 뷰엘타를 떠나야 했고, 톰 듀물랭 선수는 업힐에서 크리스 프룸 선수를 따돌리며 선두로 나섰다.

10번째 스테이지가 끝나고 후반 경쟁으로 들어간 뷰엘타
사진 : Graham Watson

초반 경쟁에서는 아직 높은 산악 업힐 경쟁이 시작되지 않았지만, 난이도 높은 업힐 피니쉬였던 9번째 구간에서 톰 듀물랭 선수가 보여준 파워는 매우 인상 깊었다. 특히, 업힐에 강한 크리스 프룸 선수와의 경쟁에서 최종 우승을 차지하며 10번째 스테이지까지 리더 저지를 지켜내었다.

8 스테이지 우승을 차지한 Jasper Stuyven
사진 : Graham Watson

9 스테이지 업힐 피니쉬에서 크리스 프룸 선수를 제치고 우승을 차지한 톰 듀물랭
사진 : J.A. Miguelez

10 스테이지 우승을 차지한 크리스티안 스바라글리
사진 : Graham Watson

또한, 크래쉬가 많은 대회이기도 한데, 8번째 스테이지에서 큰 크래쉬에 많은 선수들이 휘말리게 되었다. 크리스 보에크만스 선수는 뇌진탕 등을 동반한 큰 사고로 코마에 빠졌고, 티제이 반 가더렌 선수는 어깨가 골절되며 경기를 포기하게 되었다.
그리고, 피니쉬 약 10km를 남겨두고 중립 모터사이클이 피터 사간 선수와 부딪히며 이날의 스테이지 우승이 우세했던 피터 사간 선수가 크게 넘어졌다.
피터 사간 선수는 너무나 화가 난 나머지 메디컬 차량과 다른 중립 모터사이클에도 화를 냈고, 사이클링에 대한 이미지 저해라는 이유로 300 프랑의 벌금이 부가되기도 했다. 이 사고의 부상으로 피터 사간 선수는 뷰엘타를 떠났고, 모터사이클 드라이버도 퇴출 당했다.

8번째 스테이지에서 피터 사간 선수는 중립 모터사이클과 사고가 나며 이번 시즌 뷰엘타에서 하차하였다.
이날은 많은 크래쉬가 있었는데, 크리스 보에크만스 선수가 사고로 코마에 빠졌고, 티제이 반 가더렌 선수는 어깨가 골절되며 이번 시즌을 마무리하게 되었다.
사진 : Javier Belver

뷰엘타는 후반 시즌으로 넘어가며 본격적인 개인종합 경쟁이 시작될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 : J.A. Miguelez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