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 31일 마지막 스테이지를 마친 '2015 지로 디 이탈리아(Giro d'Italia)'에서 알베르토 콘타도르 선수가 개인종합 우승을 차지하며 핑크저지의 주인공이 되었다.
알베르토 콘타도를 선수가 2015 지로 디 이탈리아 종합우승을 차지했다.
5번째 스테이지에서 핑크저지를 획득했던 알베르토 콘타도르 선수는 꾸준한 기록 관리를 통해 마지막까지 핑크저지를 유지했고, 3번째 지로 디 이탈리아 우승컵을 안게 되었다. 하지만, 2011년 지로 우승은 도핑 양성으로 인해 취소되어 공식적으로는 2번재의 지로 종합 우승이다.
2위를 차지한 파비오 아루 선수는 20번째 스테이지에서 구간 우승을 차지하며 강한 의지를 보였지만, 끝내 1분 53초 차이로 2위에 머물렀다. 마지막 스테이지는 Iljo Keisse 선수가 Luke Durbridge 선수와 함께 브레이크어웨이에 성공하며 우승을 차지했고, 팀종합우승은 아스타나 프로팀(Astana Pro Team)이 획득하였다.
비포장 업힐을 포함하며 가장 험했던 20번째 스테이지
알베르토 콘타도르
파비오 아루 선수는 20번째 스테이지에서 구간 우승과 보너스타임을 얻었지만, 개인종합 2위에 그쳤다.
마지막 스테이지에서 우승을 차지한 Iljo Keisse 선수
알베르토 콘타도르 선수는 2008, 2011 시즌에 이어 3번째 지로 종합 우승을 기념하며, 3 손가락을 펼쳐보였다. 2011년 우승은 도핑 양성 판정으로 취소되었지만, 알베르토 콘타도르는 끝내 도핑 판정을 인정하지 않겠다는 의지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