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챔피언십 로드레이스, 보스와 질베르 우승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지난 9월 22일과 23일에 열린 여자와 남자 로드레이스 월드챔피언십(World Championship)에서 마리안느 보스(Marianne Vos)와 필립 질베르(Philippe Gibert) 선수가 각각 우승을 차지하며 월드챔피언이 되었다.

6년만에 다시 월드 타이틀을 차지한 마리안느 보스

22일 열린 여자 로드레이스에서는 런던올림픽 금메달리스트인 마리안느 보스가 우승을 차지하며 월드챔피언이 되었다. 2006년 첫 월드 타이틀을 딴 이후로 6년 만에 다시 우승을 차지한 마리안느 보스는 "나는 브레이크어웨이를 시도해도 될 것이라는 것을 알았고 점점 차이가 벌어지고 있어서 흥분되었다. 1분, 2분, 3분 점점 체이싱그룹과 거리가 벌어지면서 마지막 랩에서는 드디어 내가 월드챔피언이 될 수 있는 기회가 왔다는 생각을 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마지막 어택에서 극적인 우승을 차지한 필립 질베르

줄곳 레이스의 우승자를 예상하기 어려웠던 남자 로드레이스는 마지막 언덕에서 필립 질베르의 놀라운 어택으로 마무리되었다.
월드챔피언 타이틀을 차지한 필립 질베르는 "월드 타이틀을 차지했다는 것은 정말 놀랍다. 아직 이 사실이 잘 이해가 되지 않는다. 또한 집에서 가까운 이곳에서 타이틀을 차지한 것이 특별히 기쁘며, 이것은 나에게 로컬레이스처럼 느껴진다"고 소감을 전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