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킹 오브 트랙', 4월 28일 인천에서 열려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선수 경력이 없으며 전문 훈련원이나 프로 싸이클팀 등에 활동한 적이 없는 순수한 아마추어 라이더 중, 가장 빠른 픽스드 기어 라이더를 뽑기 위한 '킹 오브 트랙(www.kingoftrack.com)'이 4월 28일 인천 국제벨로드롬에서 열린다. 


이날 남자부와 여자부 경륜경기와 남자 제외경기가 펼쳐지며, 베스트 드레서 콘테스트와 리사이클 마켓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열린다. 또 갤러리를 위해 벨로드롬 안에 천막을 설치해 즐거운 대회 분위기를 조성했다.
참가비는 종목당 15,000원이며, 각 경기는 선착순으로 남자부 경륜경기는 72명, 제외경기는 30명으로 제한하고, 여자부는 무제한이다. 참가 신청시 및 자세한 내용은 대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기 설명
1. 남자부 경륜경기
예선-본선을 거쳐 최종 결승 8명이 진출하여 경륜경기의 형식으로 진행한다.
예선 본선 모두 경륜경기를 통해 상위 2명이 다음 라운드로 진출하는 방식이다.
트랙 4lab을 유도원을 따라 진행, 마지막 2lab을 전력질주하여 순위를 가린다.-선착순 72명
 
2. 여자부 경륜경기
남자부 경기와 동일하며 안전과 체력적인 부분을 고려하여 2lab 유도 후 2lab을 경쟁,
총 4lab을 질주한다. - 무제한
 
3. 제외 경기 (남자부 선택, 올림픽 종목)
제외 경기는 올림픽과 UCI 트랙 경기 정식 종목으로 참가선수를 추첨을 통해 10명씩 1개조로 구성되며, 경기가 시작 되면 매 2LAB 마다 가장 후미에 있는 선수가 순위에서 제외되는 경기이다. 조별 순위 상위 4명의 선수가 결승에 진출하게 된다.
결승 12명의 선수가 같은방식으로 레이스, 순위를 결정하게 된다. - 선착순 30명

http://www.kingoftrack.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