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자이언트배, 춘천에서 열린다.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오는 9월 18일(일) 춘천에서 2011 자인언트배 산악/사이클 대회가 열린다. 다채로운 행사와 함께 진행될 이번 대회는 산악과 로드 대회가 한번에 열려 더욱 눈길을 끈다.

오는 9월 18일(일) 춘천에서 '2011 자이언트배 산악/사이클 대회'가 열린다.

초중급 17개 부문으로 나누어진 MTB 대회
초급자 10개, 초급 여성부 3개, 중급자 4개 부문으로 나누어져 진행되는 대회는 40km 코스를 한바퀴 도는 방법으로 진행된다.
한번에 많은 인원이 출발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초반부 도로와 이어지는 긴 오르막길에서 순위가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17개 부문으로 40km 코스에서 열리는 산악자전거

5개 부문으로 진행되는 사이클 대회
오후에 열릴 사이클 대회는 시니어, 베테랑, 마스터, 그랜드마스터, 여자부 등 5개 부문으로 나누어져 열리게 된다.
시니어, 베테랑, 마스터는 45km, 그랜드마스터 36km, 여자부 27km로 경기가 진행되며 9km 코스를 3~5바퀴 도는 방식이어서 참관인들에게도 재미있는 볼거리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사이클 대회 출전 선수들은 오전에 45km 퍼레이드 코스를 함께 라이딩하며 워밍업과 춘천의 멋진 경치를 감상할 수 있게 된다.

5개 부문으로 9km 코스를 3~5바퀴 순환하는 사이클대회

오전 MTB, 오후 사이클 운영
MTB는 오전 10시부 진행되어 5분 간격으로 출발을 하게 되며, 오후에는 퍼레이드를 마친 사이클 라이더들의 대회가 1시와 3시에 각각 출발할 예정이다.
자세한 일정은 아래와 같다.


8월 31일까지 온라인을 통한 접수
9월 18일에 열릴 2011 자이언트배 대회는 오는 8월 31일 18시까지 접수가 마감된다. 참가를 원하는 동호인들은 마감 시간을 넘기지 않도록 주의하자.
온라인 접수 및 문의 : 한국산악자전거협회(www.kmtb.or.kr)

푸쉬바이크 등 다양한 이벤트
치열한 경쟁이라는 의미보다 다채로운 자전거 페스티벌로 진행될 이번 자이언트배 대회는 넓게 마련된 메인무대를 중심으로 다양한 이벤트와 업체 부쓰들의 참가가 눈길을 끌 것으로 보인다.
특히 2~5세 사이의 어린이들이 참여할 수 있는 푸쉬바이크 대회는 주최측에서 어린이들 자전거와 안전장비 등을 준비하여 진행될 예정이다. 푸쉬바이크는 오전에 아이들이 편하게 시승할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되며, 오후에 시합이 진행된다.
또한 미니 MTB 대회와 펌핑 대회 등 참관으로 온 갤러리들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2~5세 아이들의 푸쉬바이크 이벤트도 열릴 예정이다.
관련 장비는 주최측에서 준비하여 가족 단위의 행사가 될 것으로 보인다.

시마노 이벤트와 참가 업체들의 다양한 서비스
자이언트 코리아가 주최하는 대회이지만, 여러 업체들이 참가하여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시마노는 새로운 제품 홍보와 신발 열성형 및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한다.
또한 업체들의 부쓰에서는 각종 용품들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도 열려 재미있는 페스티벌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나눅스 네트웍스는 시마노 신제품과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자이언트 2012년 신제품 최초 공개 및 데모 라이딩
자이언트 코리아는 2012년 모델을 자이언트배 대회를 통해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며, 데모 라이딩을 통해 직접 시승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어 관심 있는 라이더들은 눈여겨 볼 만한 행사가 될 것이다.

자이언트 2012년 신제품 최초 공개와 데모 라이딩도 진행된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