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DF 스테이지 18, 앤디 쉴렉 우승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스테이지 19의 마지막 마운틴구간과 스테이지 20의 타임트라이얼을 남겨 놓은 시점에서, 사실상 가장 어려운 구간으로 보였던 18구간에서 앤디 쉴렉이 구간 우승을 차지하였다.
이로써 앤디 쉴렉은 중간에 브레이크 어웨이를 통해 큰 시간을 벌었던 토마스 보클러와 15초 간격으로 개인종합 2위에 올라왔다.
또한 형제인 프랭크 쉴렉도 그 뒤를 쫓아 개인종합 3위를 기록하며, 이번 투르 드 프랑스의 개인종합 부문에서 2명의 형제가 함께 포디엄에 오를 수 있는 기회를 잡을 수도 있어 보인다.
이에 반해 이번 TDF에서 어려움이 많았던 알베르토 콘타도르는 막판 어택을 하지 못하고 선두와 4분 이상 차이가 발생하며 종합 7위에 머무르고 말았다.
한개의 마운틴구간과 타임트라이얼을 남겨 놓은 상황에서 어떤 변화가 생길 지 알 수 없지만, 쉴렉 형제에게 큰 기대를 하게 되는 것은 당연한 결과로 보인다.

스테이지 18까지 개인종합 순위
1위 : 토마스 보클러 (TEAM EUROPCAR) 79시간 34분 06초
2위 : 앤디 쉴렉 (TEAM LEOPARD-TREK) +15초
3위 : 프랭크 쉴렉 (TEAM LEOPARD-TREK) +1분 8초
4위 : 케이델 에반스 (BMC RACING TEAM) +1분 12초
5위 : 다미아노 쿠네고 (LAMPRE-ISD) +3분 46초
6위 : 이반 바쏘 (LIQUIGAS-CANNONDALE) +3분 46초
7위 : 알베르토 콘타도르 (SAXO BANK SUNGARD) +4분 44초

스테이지 18, 산악구간에서 큰 시간차로 우승을 차지하며
개인종합 2위로 올라 선 앤디 쉴렉

스테이지 18, 구간 2위를 차지하며 개인종합 3위로 올라 선 프랭크 쉴렉

이번 TDF에서 어려움이 많았던 알베르토 콘타도르,
마지막 언덕에서 조금 힘겨운 모습을 보여주었다.

스테이지 18, 마지막 언덕에서 단독 어택에 성공한 앤디 쉴렉

오늘은 이번 TDF의 마지막 산악구간이 남아있다.
내일은 개인타임트라이얼로 사실상 투어의 개인종합 성적이 결정될 예정이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