펠트, 산마르코, 루디프로젝트, 쿠오타 전문샵, 루디스토어
에디터 : 김수기 기자

  주소  

 서울 강남구 역삼동 610 1층 루디스토어 [위치보기]

전화

 02-554-0330 (fax:02-6008-3214)

홈페이지

 www.rudystore.co.kr

운영시간

 10:30 ~ 21:00(평일), 19:00(공휴일), 명절 제외 연중무휴

취급품목

 펠트, 산마르코, 루디프로젝트, 쿠오타 외 용품, 부품, 정비


     "루디스토어에서는 펠트, 산마르코, 루디프로젝트, 쿠오타 전제품을 볼 수 있죠."

지난 9월 펠트, 산마르코, 루디프로젝트, 쿠오타 제품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루디스토어가 역삼동에 문을 열었다. 다양한 브랜드를 전시하는 것보다 특정 전문샵으로 특화된 루디스토어를 소개한다.

루디스토어는 차병원 사거리 삼정호텔 뒷편 주택가에 자리잡고 있다. 샵에 들어간 첫느낌은 '어, 바이크샵보다는 안경점 느낌이 더 나네.'였다. 아무래도 루디프로젝트 제품 진열장이 눈에 확 들어와서일 것이다.
일반적인 샵에는 매장의 대부분이 자전거가 차지하고 있어 안방주인처럼 떡하니 고객을 맞이한다. 반대로 루디스토어는 자전거보다 액세서리가 눈에 더 잘 띈다.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깔끔한 매장진열이 돋보이는 루디스토어의 최대일 대리에게 샵소개를 부탁했다.

루디스토어 역삼점 최대일 대리

-루디스토어의 매장 분위기가 독특하네요?
매장을 열기 전 내부회의 때, 매장 인테리어에 대해 직원 모두 한 목소리를 냈습니다.
'일반샵과 같은 인테리어는 절대 반대!'
타샵과의 차별화를 둬 기존 자전거샵 이미지를 탈피하도록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자전거로 매장을 채우다 못해 2단으로 빽빽한 매장은 고객이 보기에 답답하죠. 자전거야 많이 볼 수 있지만 자세히 보기는 어려워 대충 훑어보는 게 대부분일겁니다.
루디스토어는 고객이 편안한 분위기에서 여유롭게 자전거를 살펴보시고, 매장 앞에 있는 테라스에서 차 한잔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샵 전면과 측면을 통유리로 되어 있어서 채광도 좋고, 지나가던 분들도 내부가 잘 보이니까 궁금해서 잘 들어오시는 편입니다.

2011년 신제품이 입고되면 다양한 라인업으로 전시할 예정이다.
루디프로젝트 자전거 라인업 외에도 골프, 스키 등 다른 스포츠용 라이업도 갖췄다.

-루디스토어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루디스토어는 전문샵 이미지를 강화하기 위해 펠트, 산마르코, 루디프로젝트, 쿠오타라는 네 브랜드만 취급합니다. 4개의 브랜드 제품을 취급하는 곳이야 전국에 있지만 루디스토어만큼 전제품을 전시한 곳이 없죠.
예를 들어 루디프로젝트 제품은 렌즈와 프레임만 해도 400여 종이 되는데, 취급점은 20개 정도도 많은 편이죠. 루디스토오의 다양한 제품을 보기 위해 용인에서도 오실 정도입니다.
네 브랜드만 취급하기 때문에 다양한 브랜드를 접할 수는 없지만 다른 샵처럼 모든 브랜드를 취급한다면 특색이 없겠죠.

-이곳이 루디스토어 역삼점인데, 이후에 다른 곳에도 오픈하나요?
현재 역삼동 대로변에 매장을 열기 어려워 샵이 도로 안쪽에 위치하고 있지만, 네 브랜드에 대한 고객은 충성도가 높기 때문에 알음알음으로 찾아오시지요.
루디스토어는 파르마인터내셔널 본사에서 직접 운영하는 직영점이고, 내년까지 운영에 관한 문제점을 보완하면서 송파, 여의도, 목동, 일산 같은 자전거 이용인구가 많은 곳에 직영점을 늘려갈 계획입니다.


-직영점이기 때문에 소비자가 받을 수 있는 혜택이 많겠네요.
본사에서 물류관리를 하니 재고상황을 확실히 체크할 수 있고, AS가 확실하고 빠르다는 것이 무엇보다 좋은 점이죠. 취급점에 비해 직영점은 전제품을 전시하고 있기 때문에 제품을 비교구매가 가능하고, 직접 배송관리를 하고 있어 배송할 때 생기는 문제를 방지해 배송만족도도 높습니다.
업그레이드를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부품업체와도 협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은?
다른 샵에서 가격을 할인해서 파는데 저희샵에서는 왜 할인을 안 해주냐는 분도 있습니다. 물론 싼 가격에 물건을 구매하면 기분이야 좋겠지만 그 자전거의 가치는 할인된 가격만큼 되는 것이죠.
신모델이 나와서 구모델을 싸게 판매하는 경우는 있지만 루디스토어에서는 적정한 가격을 책정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자전거의 브랜드 이미지와 제품성능을 가격으로 판단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오픈한 지 3개월 밖에 안됐고, 홍보가 좀 부족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바이크매거진을 통해 샵소개가 많이 됐으면 좋겠어요.

내방한 고객의 불편사항을 바로 처리하는 모습을 보니
직영점의 장점을 따로 설명할 필요가 없어보였다.


루디스토어 같은 전문샵이 생겼다는 것은 라이더에게 좋은 소식이다. 루디스토어 역삼점을 시작으로 전국 곳곳에 샵을 오픈하여 좋은 제품, 좋은 서비스를 더 많은 사람들이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주기를 바란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