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스포츠의 오버홀(overhaul)서비스를 아시나요?
에디터 : 김수기 기자

  주소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785-19  [위치 보기]

전화

   02-565-2176 (fax:02-565-2178)

홈페이지

   www.eonesports.co.kr

운영시간

   10:00 ~ 20:00 (연중무휴)

취급품목

  로드바이크 및 국내외 유명 자전거 브랜드, 피팅, 정비


"저희 샵에서 로드바이크 완성차를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오버홀(overhaul) 정비 서비스를 제공하여 차별화를 두고 있습니다."



이원스포츠E-ONE SPORTS)는 익스트림 스포츠 샵 중에서 넘버원 샵이라는 모토로 2008년 6월에 오픈했다.
그래서 이원에서는 작년부터 자전거 외에도 겨울철 익스트림 스포츠인 스키와 스노우보드까지 함께 취급한다.

이원스포츠 매장을 겉으로 보기에는 다른 매장과 별 다를 바가 없지만 안에 들어서면 시야가 확트인 복층 구조가 눈에 들어온다.
1층은 산악자전거, 미니벨로, 생활자전거, 미케닉 룸, 자전거 부품과 용품 전시대가 있다.

시원한 복층 구조의 매장전경
미케닉 룸

김태인 대리는 "이원스포츠만의 특징이라면 겨울철 익스트림 스포츠를 취급하는 점과 로드바이크 완성차 구매 고객에게 오버홀(overhaul) 정비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오버홀 정비는 고가의 장비나 기계를 고장이 나기 전에 미리 정기적으로 정비하는 것으로 분해, 정비, 조정, 재조립하는 것을 말한다.
자전거는 다양한 부품이 조화를 이뤄야만 제대로 된 성능을 발휘한다. 당장 몇몇 부품만 정비한다고 해서 해결될 일은 아니다.
시간과 노력이 무척 들어가는 정비이지만 이원스포츠는 이런 서비스를 고객감동 차원에서 실시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고장이 나거나 무슨 소리가 나야 정비하러 오는 경우가 많은데,
사전에 정비함으로써 자전거의 성능에 마이너스가 될 원인을 미리 없애는 것이죠"

2층에 올라서면 로드바이크와 의류, 피팅룸이 있다.
국내에서는 산악자전거와 생활자전거 전문점은 많아도 입문용에서부터 고가의 로드바이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은 그렇게 많지 않다.
이것이 이원스포츠의 또다른 특징일 수 있다.


가끔 로드바이크를 정비하러 온 고객 중에 상태가 엉망인 경우가 많다고 한다. 하다 못해 반조립된 완성차도 조립상태가 영 아니올시다인 경우도 있다.
바테입이 잘못 감겨 있거나 케이블 장력 조절 나사 부품을 잘못 끼운다던가.

국내에서는 산악자전거 위주이다 보니 로드바이크에 대한 지식과 정보가 적어서 제대로 정비받기 힘든 것이 사실이다.
이원스포츠에서는 산악자전거도 취급하지만 로드바이크에 대해서만큼 실력을 자신한다.
자전거 매장의 직원이기도 하지만 로드바이크를 타는 동호인으로서 고객입장에서 생각하면 정성을 다 할 수밖에 없다고 한다.


2층에는 다양한 가격대의 의류를 직접 입어볼 수 있는 피팅룸이 있어 '사이즈 실패'란 없다. 

이원스포츠에서는 무료로 시마노 카본 로드신발 열성형 서비스하고 있다.
박재현 팀장, 김덕환 과장
두정미 과장, 김태인 대리
이원스포츠 매장에 들어가기 앞서 마당에 있는 입간판을 보면
자전거를 타고 자연으로 떠나고 싶어진다.

이원스포츠가 문을 연 지 얼마 안됐지만 이런 차별화된 서비스와 매장, 직원을 보니 왠지 자전거를 하나 사고 싶은 생각이 든다. 
약은 약사에게, 진료는 의사에게, 자전거는 이원스포츠에게...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