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민, CES 2026에서 5개 부문 혁신상 수상
에디터 : 이소진 기자

가민(GARMIN)이 내년 1월 열릴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6'을 앞두고 총 5개 부문에서 'CES 혁신상(CES Innovation Awards)'을 수상했다고 11월 7일 밝혔다.

가민은 스마트워치 3종을 포함해 동물 웨어러블 센서, 수중 통신 장비까지 기술 범위를 확장하며 스포츠 및 피트니스, 디지털 헬스, 패션, 동물 테크 등 일상과 전문 영역을 아우르는 분야에서 혁신성을 인정받았다.

피닉스 8 프로 마이크로LED (fēnix 8 Pro MicroLED): 패션 테크 부문 수상작으로, 웨어러블 최초로 마이크로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GPS 멀티스포츠 스마트워치다. 업계 최초로 인리치(inReach) 위성·셀룰러 연결 기술 및 LTE 연결 기능을 지원하는 첨단 기술력도 갖췄다.

베뉴 4 (Venu 4): 디지털 헬스 부문 수상작으로, 사용자 건강 상태와 라이프스타일 변화를 분석해 맞춤형 운동 및 수면 리듬 등 웰빙 트렌드를 파악하도록 돕는 웰니스 스마트워치다.

포러너 970 (Forerunner 970): 스포츠 및 피트니스 부문 혁신 제품으로 선정되었다. AMOLED 디스플레이와 LED 플래시라이트, 향상된 내비게이션, 고급 회복 및 훈련 기능을 탑재하여 러닝 및 트라이애슬론 퍼포먼스를 지원하는 프리미엄 GPS 러닝 스마트워치다.

디센트 S1 다이버 통신 부표 (Descent S1 Buoy): 다이빙 분야의 혁신을 보여주며 스포츠 및 피트니스 부문에서 수상했다. 수중에서도 다이버 간 위치 공유, 메시지 전송, 추적 기능을 제공해 수중 안전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블레이즈 에퀴네 웰니스 시스템 (Blaze Equine Wellness System): 반려동물 및 동물 테크 부문 수상작이다. 말의 꼬리에 착용하는 웨어러블 센서로, 심박수 등 실시간 건강 데이터를 제공해 말의 컨디션을 효율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수잔 라이먼 가민 글로벌 컨슈머 제품군 마케팅 부사장은 "5개 부문 수상은 러닝, 웰니스, 다이빙 등 다양한 영역에서 기술의 경계를 확장하려는 가민의 지속적인 노력을 보여준다"고 강조했다.

가민은 2026년 1월 6일부터 9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6에서 LVCC 웨스트홀 3453번 부스에 참가해 수상 제품을 포함한 다양한 신제품과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관련 웹사이트
가민코리아: https://www.garmin.com/ko-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