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컬러와 디자인으로 업데이트, 리파인드 옥타플러스
에디터 : 김수기 기자
사진 : 김수기 기자

세파스는 에어로다이나믹과 경량 레이스를 결합한 올라운드 에어로 형태의 리파인드 여덟번째 시리즈 옥타((RE:FINED Octa)를 지난해 발표했다. 그리고 자전거 컨셉에 맞춰 주요 부품인 휠셋을 파스포츠(FAR) 제로 마하 46 또는 펄크럼 윈드42 휠셋으로 판매했다.
세파스는 리파인드의 상품 다양성을 증가시켜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옥타의 올라운드 성향에 에어로를 더 추가한 옥타플러스를 출시한다. 새로운 프레임 색상과 에어로 휠셋의 리파인드 옥타플러스를 소개한다. 


새로운 프레임 컬러


리파인드 옥타플러스는 기존 리파인드 옥타의 프레임과 동일하다. 간단하게 소개하자면,  에어로다이나믹과 경량 레이스를 결합한 올라운드 에어로 바이크이다. 올라운드 타입이 되면서 전체적인 볼륨이 줄었지만 헤드튜브는 노즈콘처럼 전면으로 약간 돌출된 형태이다. 
그리고 UCI 인증과 토켄 T47 쓰레드 BB, 완전 분리형 드롭아웃, 타이어 클리어런스 32mm 등의 특징이 있다.

리파인드 옥타는 아펜니노 레드(Appennino Red, 한정판)와 일반 모델의 알프스 화이트 (Alps White), 피레네 그레이 (Pyrenees Grey), 안데스 메탈 (Andes Metal) 등 모노톤 컬러와 미니멀 로고로 꾸며졌다.
이에 비해, 리파인드 옥타플러스는 투톤의 메탈과 커진 로고로 리파인드 브랜드를 강조하고 있다. 
먼저 선셋(Sunset)은 해질녘의 몽환적인 하늘색을 반짝이는 펄과 각도에 따라 변화하는 색상으로 표현했다. 미드나이트(Midnight)는 한밤의 고즈넉함을 블랙건메탈로 차분하게 재현했다. 사일런트(Silent)는 화이트실버로 하얀 백지 같은 조용함과 심플함을 상징한다.

세파스는 새로운 컬러의 리파인드 옥타플러스를 출시한다.

리파인드 옥타플러스 선셋

리파인드 옥타플러스 미드나이트

리파인드 옥타플러스 사일런트

에어로다이나믹 디자인이 적용된 헤드튜브

군살을 뺀 프레임에 새로운 리파인드 로고가 새겨져 있다.

UCI 인증을 받은 리파인드 옥타플러스.

T47 쓰레드 방식의 BB로 변경되어 강성과 관리 측면에서 이점을 챙겼다.

32mm 타이어 클리어런스.

옥타플러스는 로고 크기와 디자인이 변경되어 기존과 다른 모습을 보여준다.


파스포츠 C5 휠셋과 울테그라 Di2 사양


리파인드 옥타플러스는 50mm 프로파일의 파스포츠 C5 휠셋이 적용된다. 50mm 프로파일은 미들림에 해당하는 높이이지만 제로 마하의 46mm나 펄크럼 윈드 42mm보다 림 깊이가 커서 에어로 성능을 좀 더 기대할 수 있다.
그리고, 가격 대비 높은 성능을 가진 시마노 울테그라 Di2 구동계로 구성하고, 특별 할인가와 플러스 베네핏(8월 22일~9월 30일) 혜택을 받으면 리파인드의 컨셉인 실속있는 자전거를 구매할 수 있다.

리파인드 옥타플러스는 50mm 프로파일의 파스포츠 C5 휠셋이 적용된다.

일체형 핸들바.

시마노 울테그라 Di2 구동계.

피직 벤토 안타레스 R5 140mm 안장.

피렐리 P7 스포트 28c 타이어.

리파인드 옥타플러스 지오메트리


새로운 구성과 디자인의 리파인드 옥타플러스


세파스는 정적인 듯 하지만 숨어 있는 역동성을 스포티하게 표현했다고 리파인드 옥타플러스를 소개했다. 거의 원색에 가까운 프레임 컬러와 미니멀 로고 그리고 42mm 림 깊이의 휠셋이었던 리파인드 옥타를 선셋, 미드나이트, 사일런트 컬러와 50mm 휠셋의 리파인드 옥타플러스로 꾸몄다. 
리파인드 옥타플러스는 경량화된 프레임과 경쾌한 페달링 강성을 제공하면서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되어 또다른 리파인드 옥타로 탄생되었다.

MW5A1255.JPG


관련 웹사이트
세파스 스마트스토어: https://brand.naver.com/cephas/products/12275415738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