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후 키커 롤러, 파워미터 기능 펌웨어 업데이트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와후(WAHOO)는 키커 롤러에서 자체 파워미터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펌웨어 업데이트를 발표하였다.
이로써, 기존 키커 롤러 사용자들은 펌웨어의 업데이트 만으로 자체 파워미터를 활용하여, 즈위프트(Zwift)와 같은 인도어 사이클링 프로그램에서 키커 롤러를 활용할 수 있게 된다.

키커 롤러의 자체 파워미터 기능을 제공하는 펌웨어가 업데이트 되었다.

키커 롤러는 자전거의 휠을 분리하지 않고 바로 사용할 수 있는 편리함 때문에 많은 사용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하지만, 자체적으로 파워미터가 내장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인도어 사이클링 어플을 활용하고자 할 때는 파워미터가 내장된 자전거를 이용해야만 가능했다.

그러나, 이번 와후의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라이더의 체중 및 롤러의 회전 저항을 계산하여 가상 파워를 측정할 수 있도록 했으며, 매우 정확한 값은 아니지만 근사치에 가까운 값을 실시간으로 계산하여 송출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이로써, 라이더들은 파워미터가 없는 자전거를 이용해도 키커 롤러 위에서 즈위프트와 같은 인도어 사이클링 앱을 활용할 수 있게 되었고, 심도 있는 트레이닝이 아니라면 라이딩을 이어가는 데 큰 무리가 없다.


관련 웹사이트
나눅스네트웍스 : https://www.nnxsports.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