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JC 퓨리온 3, 경량 에어로 헬멧의 업데이트
에디터 : 박창민 편집장
사진 : 박창민 편집장

자전거 라이딩의 안전을 위해 사용하기 시작한 헬멧은 어느덧 퍼포먼스 뿐 아니라 패션까지 연결되며 꾸준하게 업데이트 되고 있다. 초기에는 가벼운 무게와 통풍성에 초점을 맞춘 헬멧들이 주를 이루었지만, 최근에는 에어로다이나믹 성능에 대한 요소가 추가되며, 제품을 선택하는 기준이 더욱 복잡해진 것도 변화 중 하나다.
세계적인 헬멧 브랜드인 HJC는 지난 해 통풍과 에어로다이나믹의 균형을 맞춘 아이벡스 3(IBEX 3) 출시 이후, 올해 에어로 레이스 헬멧인 퓨리온 3(FURION 3)을 선보이며, 레이스 헬멧의 3세대를 본격적으로 열었다.

HJC 퓨리온 3
소비자가격 : 269,000원

파우치 및 추가 이너 패드가 포함된다.

교체 가능한 이마와 피팅 시스템의 이너 패드

활용도가 높은 부드러운 소재의 파우치


통풍이 개선된 경량 에어로 헬멧


HJC 퓨리온 2.0 헬멧이 큰 인기를 얻었던 이유 중 하나는 에어로 헬멧임에도 가벼운 무게로 착용의 부담을 줄였기 때문이다. 그래서, 새로운 퓨리온 3은 이전 세대의 장점을 그대로 이어가며 통풍성을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첫눈에도 헬멧의 앞 부분 통풍구의 변화가 가장 크게 느껴지며, 실제 착용했을 때 에어로 헬멧의 답답함은 거의 느껴지지 않았다.

이와 같은 통풍구의 변화와 함께 선글라스를 헬멧에 거치하기 쉬워진 점이 또 하나의 편리한 기능이 된다. 기존 퓨리온 2.0에서 라이더들이 불편하다고 느꼈던 부분을 통풍성과 함께 개선한 업데이트 중 하나다.

전면 통풍구에 변화로 전체적인 통풍성을 크게 개선했다.

추가된 통풍구를 이용해 선글라스 거치가 가능하다.


최신 HJC 기술 적용


지난 해 아이벡스 3의 발표와 함께 HJC는 새로운 피팅 시스템인 셀핏 프로(SELFIT PRO)와 충격을 회전으로 흡수하는 슬리드(SLID) 기술 등을 적용했다.
그리고, 이번 퓨리온 3에서도 이와 같은 최신 기술은 그대로 적용되었는데, 셀핏 프로의 편리한 피팅 시스템이 사용자에게는 가장 크게 변화로 느껴진다.

이 외에도 통풍성을 극대화 시켜주는 쿨패쓰(COOLPATH)는 정수리와 헬멧 사이에 3~5mm의 간격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어, 라이딩 시 쾌적함을 높여준다.

셀핏 프로는 유연하게 움직이는 피팅 시스템을 다이얼로 정교하게 세팅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충격을 회전으로 흡수하는 SLID와 정수리가 헬멧에 직접 닿지 않게 도와주는 쿨패쓰 기술

통풍성과 쿨패쓰 기술을 통해 쾌적한 라이딩을 제공한다.


다양한 컬러를 통한 선택


보통 플래그십 헬멧은 발표 당시 많은 컬러의 디자인을 공개하지 않는 경우가 많지만, HJC는 8가지 컬러를 통해 선택의 다양성을 확보했다.
이번에 소개한 실버레드 컬러처럼 눈에 띄는 디자인부터, 기본적인 블랙과 화이트, 그리고 로즈우드, 베이지퍼플을 비롯해 토탈에너지 팀 에디션 등도 선택할 수 있다.

뒤 부분에 색상 포인트를 적용한 디자인

리플렉트 피팅 시스템과 함께 포인트 색상은 시인성을 높여준다.

8가지 색상의 헬멧 라인업


HJC 레이스 헬멧의 세대 교체


HJC 레이스 헬멧을 대표하는 아이벡스와 퓨리온은 기존 1.0 모델에서 기능적인 변화를 거쳐 2.0으로 업데이트 되었고, 지난 해 아이벡스 3 발표 이후 퓨리온 3 시리즈와 함께 전체적인 디자인이 변화된 세대 교체를 알렸다.
기존의 전통적인 스타일과 강점은 유지하면서 새로운 성능과 기능을 더해 변화된 3세대 레이스 헬멧은, 여전히 많은 라이더들에게 주목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 웹사이트
HJC : https://hjcsports.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