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에디터 : 박창민 편집장
사진 : 박창민 편집장 |
사이클링을 좋아하는 라이더의 한 명으로, 자전거의 감성을 생활 속에서도 느끼고 싶지만, 사이클링 의류는 자전거를 탈 때 외에는 거의 일상 생활에 활용하기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이런 상황에서 세계 최대의 사이클링 로드 레이스로 꼽히는 투르 드 프랑스(Tour de France, 이하 TDF)의 공식 브랜드 티셔츠와 양말이 우리나라에서 생산 및 판매가 시작되었다.
TDF의 감성을 일상 생활까지 이어주게 만드는 TDF 오피셜 브랜드 티셔츠와 양말을 소개한다.
TDF 오피셜 브랜드 아이템
투르 드 프랑스(TDF)는 로드바이크를 즐기는 라이더들에게 매우 익숙한 세계 최고의 그랜드투어 대회의 명칭이다. 1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TDF는, 대회 뿐 아니라 그 브랜드 자체로도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다양한 오피셜 브랜드 제품들이 사이클링 팬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그리고, 이번 시즌에는 우리나라 업체인 오송코리아를 통해 TDF 브랜드 공식 의류가 출시되었다. TDF 공식 의류는 브랜드 뿐 아니라, TDF 오피셜 디자인을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며, 공식 인증을 받아야 정식 상품으로 출시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발표된 TDF 티셔츠와 양말 등의 제품들도, TDF의 공식 메시지와 디자인을 적용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TDF의 감성을 라이프 스타일까지 확장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게 되었다.
세계 최고의 로드 레이스 대회인 투르 드 프랑스
투르 드 프랑스 공식 아이템은 그 디자인과 로고를 활용하여 개발된다.
투르 드 프랑스 공식 인증을 받은 디자인과 제품 품질
TDF 감성을 일상 생활까지 확장하도록 도와주는 아이템
면처럼 부드럽지만 활동성이 좋은 소로나 원단
신축성을 가지면서 뛰어난 회복력까지 겸비한 제품으로 우리는 흔히 스판텍스를 떠올리지만, 소로나(SORONA)는 식물성 재료를 활용해 환경에 더욱 친화적인 소재로 최근에 각광을 받고 있다.
소로나를 이용한 원단은 탄력성을 유지하지만 쉽게 늘어나지 않고 주름이 잘 생기지 않아서, 면 소재가 가진 부드럽고 편안한 착용감과 스판텍스 소재의 활동성을 동시에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소개하는 TDF 티셔츠는 소로나 폴리머를 37% 함유한 섬유로, 입었을 때 천연 소재의 부드러움을 느낄 수 있으며, 높은 신축성을 통해 활동성도 뛰어나다.
하지만, 면 티셔츠처럼 늘어나 버리는 것이 거의 없고, 얇은 두께로 어떤 날씨에도 쾌적한 착용감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소로나 소재가 적용된 원단은 면처럼 부드럽지만, 활동성과 쾌적함을 유지하는 성능이 탁월하다.
얇은 원단과 완성도 높은 마감이 적용된 고품질 티셔츠
패키지는 다른 용도로 재사용할 만큼 고급스럽다.
정전기가 없으며 부드럽고 쾌적한 착용감으로 체온을 유지시키는 성능이 좋았다.
프린트에도 친화적이어서, 커다란 그래픽도 부담없이 적용될 수 있다.
남자 티셔츠 디자인
M 사이즈부터 출시되는 남자 티셔츠는 총 6가지 디자인으로 출시되고 있다. 조금 더 활동적인 디자인들이 채택되었으며, 박스 형태의 티셔츠를 찾는 여자들에게도 괜찮은 선택이 될 수 있다.
조금 더 활동적인 디자인이 채택된 남자 티셔츠
티셔츠의 소비자가격은 모두 동일하며 79,000원이다.
TDF22SSJEMM10
TDF24SSVOM09
TDF24SSVOM08
TDF24SSCOM07
TDF24SSROM06
TDF24SSBOM05
여자 티셔츠 디자인
총 5가지 디자인으로 출시되는 여자 티셔츠는 S 사이즈부터 출시되며, 남성 의류에 비해 다소 정적인 디자인이 채택되었다.
S, M, L 사이즈로 출시되는 여자 티셔츠
TDF24SSZOW02
TDF24SSJEMM11
TDF24SSARW04
TDF24SSCOW03
TDF24SSROW01
TDF 사이클링 양말
TDF 사이클링 양말은 티셔츠와 달리 사이클링에 특화된 기능성을 갖춘 제품이다. NY-SHELRON 소재를 활용한 이 양말은 부드러운 착용감을 주면서도, 사이클링에 필요한 기능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그래서, 라이딩 내내 쾌적한 느낌을 받을 수 있었는데, 더운 날씨에는 시원하고 살짝 찬 바람이 불 때는 오히려 따뜻한 느낌을 주어서 매우 만족스러웠다.
4개의 디자인으로 출시된 양말은, 디자인 외에도 양말의 설계가 조금씩 다른 것이 특징이다. 기본적으로 좌(L)우(R) 양말이 다르게 디자인 되었는데, 쿠션과 탄력 등의 차이를 두어 착용감을 높여 주고 있다.
사이클링에 특화된 양말 시리즈
소비자가격 : 14,900원 (1 켤레)
쾌적한 착용감과 쿠션을 적용해 라이딩 만족도를 높여준다.
부드럽고 쾌적한 착용감을 라이딩 끝까지 유지해 주었다.
각 양말은 디자인 뿐 아니라, 설계도 조금씩 다르다.
앞 부분이 조금 높게 제작된 제품
좌우 양말이 있으며, 탄력과 쿠션을 다르게 하여 착용감을 높여준다.
발바닥 쿠션이 보강된 제품
좌우 탄력과 쿠션이 조금씩 다른 제품
사이즈는 S-M(220-250mm), M-L(260-280mm)로 선택할 수 있다.
TDF 감성을 라이프 스타일로 확장하다.
이번에 출시된 TDF 티셔츠는 사이클링에 특화된 제품이 아니어서 일상 생활 속에도 항상 입을 수 있는 아이템이다. 대신, TDF를 통해 내가 가진 사이클링 감성을 생활 속에도 보여줄 수 있는 것이 매력이다.
게다가, 아웃도어 활동에도 매우 좋은 기능성을 가진 소재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요즘처럼 하이브리드 스타일의 라이딩이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트렌드를 적용하기에도 부족하지 않다.
TDF 감성을 라이프 스타일로 확장
세계적 유행인 하이브리드 스타일 라이딩에도 제격인 기능성
사이클링에 진심인 라이더들에게 TDF 공식 브랜드 의류는, 자신의 사이클링 감성을 생활 속까지 확장할 수 있는 특별한 아이템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온/오프라인을 통한 구매
투르 드 프랑스 티셔츠와 양말은 온라인 및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구매가 가능하다.
오프라인의 경우는 벨로라운지 매장에서 직접 확인 및 착용 후 구매가 가능하고, 공식 쇼핑몰인 파이오니아에서 티셔츠 구매 시 양말 1켤레(사이즈 및 디자인 선택 가능)가 선물로 증정된다.
전국 벨로라운지 매장에서 착용 및 구매 가능
벨로라운지 : https://www.vlcc.kr/
공식 쇼핑몰 파이오니아에서 온라인 구매 시 양말 1켤레 선물 증정
관련 웹사이트
파이오니아 : https://www.pioneer5.co.kr/
무신사 브랜드 페이지 : https://www.musinsa.com/brand/tourdefrance?gf=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