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에디터 : 정혜인 기자
사진 : 정혜인 기자 |
평소 즐기는 아웃도어 타입에 따라 각기 다른 액세서리를 착용하고 그에 어울리는 복장을 한다. 성능이나 기능적인 측면에서 분명 겹쳐지는 부분이 발생할 수 있지만 어떤 스타일과 어울리냐는 측면과 착용성 등 특정된 특징을 고려하면 분류가 필요할 때가 있는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여러 종류의 아웃도어 활동을 굳이 선 긋지 않고도 다양하게 착용하면서 필요한 성능을 취하는 것 또한 가능하다. 이는 스미스옵틱스(Smith Optics)가 엠바크(Embark)와 벤처(Venture)를 출시한 그 목적성과 동일하며, 일상 생활부터 퍼포먼스까지 하나의 선글라스로 스타일을 더할 수 있다.
라이프 스타일 핏과 디자인
스미스옵틱스(이하 스미스)의 엠바크와 벤처는 렌즈 형태가 다를 뿐 핏과 크기는 동일하다.
크기는 스미스 제품 기준으로 중간 정도에 해당되어, 퍼포먼스에 집중된 사이클링 선글라스보다 작은 편이다. 활발한 스포츠 활동과 일상 생활에서의 스타일을 적절히 소화할 수 있는 컨셉으로 디자인되어 일반적인 사이클링 선글라스와는 다른 개성과 멋을 지닌다.
사이클링에 특화된 선글라스는 주로 눈 주위를 넓게 커버하기 때문에 좌우로 광범위하게 바람과 빛을 차단하고 안전 시야 범위를 충분히 확보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가볍고 밀착력이 좋아서 착용성과 안정성이 높은 편이다.
엠버크와 벤처는 이같은 사이클링의 성향을 이해한 중간 핏 스포츠 선글라스로 봐도 좋다. 외관 상 스타일리시한 라이프 스타일 성향을 띄지만, 좌우 측면에 탈부착형 쉴드를 설계해 다각도에서 들어오는 빛과 바람으로부터 눈을 보호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밴드가 있어서 더욱 높은 안정감을 준다. 템플 끝에 밴드를 연결하면 머리를 감싸 듯 잡아주어, 러닝 및 트레일 러닝, 스키 및 스노보드, 워터 스포츠, 등산 등의 다이나믹한 활동에서도 안정적인 착용 성능을 보여준다.
굴곡이 적은 스타일의 선글라스이기 때문에 노즈패드의 높이를 조절하는 기능은 지원되지 않는다. 경우에 따라 광대가 닿을 수 있기 때문에, 구매 전 착용이 필요하다.
일상 생활부터 아웃도어 스포츠까지 소화하는 스미스옵틱스의 엠바크와 벤처
스미스옵틱스 엠바크
크로마팝 렌즈 (블랙) : 215,000원
크로마팝 미러 렌즈 : 235,000원
크로마팝 편광 미러렌즈 : 270,000
크로마팝 변색 미러렌즈/노스페이스 콜라보(크로마팝 편광렌즈) : 300,000원
스미스옵틱스 벤처
크로마팝 편광 렌즈(블랙, 브라운, 그레이그린) : 260,000원
크로마팝 편광 미러렌즈 : 270,000원
크로마팝 글라스 편광 렌즈 : 340,000원
크로마팝 변색 미러렌즈 : 300,000원
크로마팝 글라스 변색 미러렌즈 : 350,000원
사이클링에 특화된 선글라스보다 렌즈가 조금 작고 굴곡이 적은 편이다. (엠바크)
퍼포먼스 사이클링에 힙한 스타일을 연출하기도 한다.
렌즈가 더 작은 스타일의 벤처
심각하지 않는 라이딩에서 최근 글로벌한 유행을 타고 있는 중이다.
착용성이 가볍고 템플이 유연하다.
탈부착 가능한 쉴드가 있어서, 강한 바람이나 해를 막아준다.
탈부착이 수월해서 번거롭지 않고, 보호 기능이 필요할 때 쉽게 장착할 수 있다.
강한 바람이나 햇빛을 막아주는 쉴드
쉴드를 접을 수 있어서, 템플을 접을 때도 불편하지 않다.
제품에는 밴드가 구성되어 선글라스가 흘러내리지 않게 잡아준다.
템플 끝에 간편하게 밴드를 연결할 수 있다.
러닝, 등산, 스노우 스포츠와 같이 다이나믹한 활동에도 안정적으로 선글라스를 고정한다.
헬멧과 착용해도 이물감이 없다.
렌즈의 굴곡이 적어서 노즈패드의 높이 조절이 제공되지 않는다.
구매 전 착용을 통해 핏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크로마팝으로 선명하게
크로마팝(ChromaPop)은 스미스옵틱스 렌즈의 색상 필터링 기술로, 색에 혼동을 주는 특정 파장을 걸러내고, 선명도나 명암을 과하게 넣지 않아 자연스러운 색상으로 사물을 볼 수 있게 도와준다. 엠바크와 벤처에도 크로마팝 렌즈가 적용되어, 확실히 선명한 시야를 확보해 주었다.
엠바크의 렌즈는 편광 미러, 블랙 렌즈, 변색 미러렌즈, 미러 렌즈로 구성되고, 벤처는 방탄 유리로 만든 글라스 렌즈, 편광 렌즈, 변색 미러 렌즈, 글라스 변색 미러 렌즈 등으로 선택할 수 있다.
선명하면서 자연스러운 크로마팝 기술 덕분에, 착용과 미착용 간의 이질감이 비교적 적으면서, 햇살이 강한 날의 한낮 시간대와 눈과 물에 반사된 강한 빛으로부터 눈을 보호하기에는 충분하다.
스미스옵틱스 자체 기술인 크로마팝 색상 필터링 기술이 적용됐다.
빛의 난반사를 제거하여 편안한 시야를 확보하는 편광 미러 렌즈
겨울 산의 눈과 바닷가 물의 빛 반사도 효과적으로 차단한다.
자연스러운 색상으로 사물을 볼 수 있게 하여 탁트인 개방감을 준다.
일상 생활에서 아웃도어까지
운전과 같은 일상 생활부터 사이클링과 러닝, 또는 낚시와 등산 등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에서 선글라스는 필요하지만, 각 활동 영역의 특징이 다르기에 그에 맞는 최적화된 선글라스는 다를 수 있다.
하지만, 최근에는 하이브리드 성향을 통해 다양한 목적성을 갖춘 제품을 선택하는 경우도 많아졌다. 필요한 기능을 통합하고, 개성과 보편성을 적절히 살린 특징을 갖춰 다방면에서 자신의 스타일을 보여주면서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일상적인 소지품으로 가방에 넣어둔 선글라스가, 지난 주말에는 가벼운 라이딩으로 착용되다가 이번 주말에는 낚시로 착용되는 게 전혀 어색하지 않은 것처럼 말이다.
관련 웹사이트
SMK 컴퍼니: https://smartstore.naver.com/smith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