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ater와 한국관광공사, 자전거여행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케이워터(K-Water)운영관리와 한국관광공사는 지난 5월 29일,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에서 자전거 여행 활성화와 강문화관 이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을 통해 △국토종주자전거길 활용 자전거 코스 발굴 및 이용 활성화 노력 △국토종주자전거길 외국인 방문객 유치를 위한 홍보 및 인프라 개선 △아라뱃길·강문화관 방문객 제고를 위한 공동 사업 발굴 등 양 기관의 인적·물적 상호 교류 등을 위해 상호 긴밀하게 협력할 예정이다.

전국의 자전거 국토종주인증제를 운영하는 케이워터운영관리와 자전거 여행코스를 개발 중인 한국관광공사간의 이번 업무협약은 향후 자전거 여행객들의 레저문화 향유를 위한 다양한 시너지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케이워터 운영관리는 한국관광공사와 협업을 통해 전국 종주인증 부스의 국문/영문 병행 표기, 제주도 내 종주인증 수첩 판매처 신설, 외국인 전용 영문 수첩 판매 확대 등의 사업을 우선 추진할 계획이다.

우달식 케이워터운영관리 사장은 "앞으로도 이러한 유관기관과의 유기적인 협조체제 구축을 통해 국민 여가문화 활성화에 앞장서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