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그래블과 eBIKE 전년 대비 50% 수준의 성장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가민은 자사앱 ‘가민 커넥트’ 데이터에 기반해 2023년의 전 세계 피트니스 트렌드를 담아낸 ‘2023 피트니스 보고서’를 발간했다.
가민 제품 생태계의 모든 스마트 기기들과 동기화되는 ‘가민 커넥트(Garmin Connect™)’앱은 유저의 운동 기록을 보관하고 분석해 운동 효과 증대 및 기록 개선에 적극 활용되고 있다.
이번 보고서에는 지난 한 해 전세계 가민 유저들의 주요 피트니스 트렌드와 운동 습관을 조명하고 있다. 2023년 가민 유저들은 러닝, 사이클링, 걷기와 같은 운동부터 필라테스, HIIT, 테니스와 같은 인기 있는 취미활동까지 거의 모든 활동을 전년도보다 더 많이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가민 커넥트 앱의 피트니스 데이터에 의하면 2023년의 상위 5가지 활동은 러닝, 걷기, 사이클링, 근력 운동, 실내 유산소 운동으로 나타났다. 보고서에는 지난해 크게 성장한 활동도 다수 확인된다. 먼저, HIIT(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가 전년 대비 112% 증가하며 급격한 인기를 끌었으며, 상위 5개 활동에 등극한 근력 운동을 포함해 계단 오르기와 일립티컬 운동은 한 해 동안 두 자릿수의 성장을 거둬냈다. 
사이클링은 그래블, E 바이크, E-MTB 장르의 성장이 눈에 띈다. 이는 팬데믹 이후로 외부 활동이 많아진 결과이다.

그래블 라이딩은 전년 대비 45% 증가

전기자전거는 62%, eMTB 49% 증가로 크게 성장했다.

자전거 부문에서 2022년 대비 2023년의 카테고리별 변화

가민 관계자는 “2023년에도 가민 유저들은 다양한 피트니스 활동들과 함께하며 건강한 한 해를 보냈다”며, “활동 데이터를 분석하고 체계적으로 건강 관리를 지원하는 가민 웨어러블과 운동을 기록하고 서로 공유할 수 있는 가민 커넥트와 가민 스포츠 앱을 통해 올해도 활기찬 한 해를 보내길 기원한다”며 유저들의 적극적인 앱 참여를 독려했다.


관련 웹사이트
가민: https://www.garmin.com/en-GB/blog/2023-garmin-fitness-report/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