툴레 캡락, 든든하고 다재다능한 차량 루프 플랫폼
에디터 : 박창민 편집장
사진 : 박창민 편집장

자전거와 함께 한 여행을 생각하면 가슴 설레지만, 막상 자전거를 싣고 각종 짐을 차에 옮겨 싣다 보면 공간 부족을 시작으로 다양한 불편함을 겪게 되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평상시에 캠핑과 같은 아웃도어 라이프를 즐겨 하는 경우라면 더욱 넉넉하고 다양한 수납 시스템을 찾게 된다.
세계 최대의 차량용 이동 솔루션을 제공하는 툴레(THULE)는, 이번 시즌 다양한 활용성과 확장성을 갖춘 루프 플랫폼 캡락(Caprock)을 우리나라에 공식 출시하며, 다양한 아웃도어 라이프를 즐기는 유저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툴레 캡락 + 그래블 소개 영상. 원본 : https://youtu.be/pBZpuckEQ3I


어드벤처를 위한 루프 플랫폼


일반적으로 차량에 루프탑 시스템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기본바가 필요하다. 기본 2개의 바(bar)로 설계된 기본바는 모든 툴레 루프랙 제품과 호환되도록 설계되었지만, 조금 더 다양한 물건을 싣기에는 확장성에서 부족하다.

그래서, 다양한 확장성을 기반으로 개발된 것이 바로 랙 바스켓 형태의 루프 플랫폼 '캡락' 제품이다. 캡락은 평평한 베이스에 여러 개의 바(bar)가 포함되어 있어서, 차량 지붕 위에 나만의 수납 시스템을 꾸밀 수 있다.
기존 툴레의 제품들과 모두 호환될 뿐 아니라, 스트랩을 활용해 아이스박스와 같은 케이스를 고정할 수도 있고, 일반 더플백 뿐 아니라, 오르트립에서 출시하는 랙팩같은 가방을 간편하게 고정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 매트를 깔거나 캠핑 의자를 펴고 앉으면, 나만의 루프탑 휴식 공간으로 활용할 수도 있게 된다.

차량 지붕에 설치하는 루프 플랫폼 '캡락'
소비자가격 : 149만원 ~ 189만원 (사이즈별 상이)

차량에 따라 전용 마운트로 고정된다.

뛰어난 모서리 마감

랙의 위치를 이동할 수 있고, 랙을 개별로 교체할 수 있어 관리가 수월하다.

자전거 캐리어 등 툴레의 모든 루프 랙 제품과 호환되어 장착할 수 있다.

아이스박스와 더플백같은 수납 시스템을 스트랩으로 고정하는 것도 가능하다.

오르트립의 랙팩 등의 가방을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하다.

차 내부를 가득 채울 뻔한 짐들을 지붕 위로 손쉽게 올릴 수 있는 툴레 캡락 플랫폼


7가지 사이즈, 차량에 맞게 선택


사각형의 베이스를 갖춘 캡락은 7가지 사이즈로 출시되어, 사용하는 차량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캡락은 길이 1500mm ~ 2100mm, 폭은 1330mm ~ 1900mm까지 출시되는데, 기본적으로 장착되는 차량보다 폭이 넓지 않은 제품으로 선택해야 한다.

장착 방법은 직접 차량에 마운트 되는 방식부터, 기존에 사용하던 기본바에 장착하는 방법, 그리고 픽업 트럭 짐칸에 설치하기 위한 마운트 등이 각 차량에 맞게 출시되고 있기 때문에, 툴레 장착 전문 대리점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사이즈.jpg7가지 사이즈와 무게

직접 장착, 기존 기본바에 장착, 픽업 트럭 장착 등 다양한 옵션이 제공된다.

툴레 캡락 설치 방법. 원본 : https://youtu.be/pXvNXQmxpTo


캡락의 실용성을 높여주는 액세서리


캡락은 기본적으로 평평한 베이스로 개발된 제품이어서 물건을 올리고 내리는 데 편리함이 있다. 하지만, 일반적인 가방이나 짐을 올려서 고정하는 경우가 많은 사용자라면, 옆으로 밀려서 짐이 떨어지는 것을 예방하는 것이 더 편리할 수 있다.
이럴 때 사용할 수 있는 액세서리가 레일링 키트(Railing Kit)로 평평한 캡락의 모서리에 벽에 세워주어 짐을 더 안전하게 고정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 외에도, 케이스를 캡락 위에 고정하기 위한 툴레 스트랩 제품이 다양한 길이와 고정 방식으로 출시된다.
하나의 버클을 통해 고정할 수 있는 스트랩과 바에 고정해 단단하게 고정할 수 있는 스트랩 윈치, 한쪽에 고리와 래칫 레버가 달린 스트랩 블랙 등의 제품이 있다.

모서리에 벽을 세워 짐이 옆으로 떨어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는 레일링 키트

툴레의 다양한 스트랩 제품을 활용하면 케이스와 가방을 고정하는 데 편리하다.


나만의 차량 루프 공간 활용


차량 위에 캡락을 올리는 순간부터 다양한 확장성에 대한 기대감이 커진다. 이번 테스트를 위해서는 2대의 자전거 캐리어와 어닝을 설치하고, 여유 공간에 아이스박스와 더플백을 고정하여 사용했다.

툴레의 자전거 캐리어 및 어닝의 설치는 기존의 기본바에 설치하는 것처럼 간단하고, 필요에 따라 바의 위치를 수정할 수 있기 때문에 원하는 위치에 캐리어를 설치하기가 더욱 수월하다.
그리고, 여러 개의 바가 있기 때문에 캡락 위에 올라서는 것도 더욱 쉽고 안전하다. 그래서, 차 위에 올라서서 자전거를 고정하거나 짐을 고정하는 작업이 편해졌고, 아이스박스와 가방도 스트랩을 이용해 단단하게 고정하는 것이 어렵지 않았다.

나만의 어드벤처에 넉넉함과 스타일을 더해 줄 아이템으로, 툴레 캡락은 꼭 갖추고 싶은 플랫폼이 될 수 있을 것이다.

013A7211.jpg2대의 자전거 캐리어 장착

어닝도 간편하게 장착

나만의 루프 수납 시스템이 캡락과 함께 완성된다.

더욱 여유로운 아웃도어 라이프를 도와줄 최고의 아이템 중에 하나로 꼽을 수 있다.


관련 웹사이트
나눅스네트웍스 : https://www.tlkor.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