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후 엘리먼트, 자동 업힐 고도표(Summit Freeride) 기능 추가
에디터 : 박창민 편집장

와후(WAHOO)는 사이클링 컴퓨터 시리즈인 엘리먼트(ELEMNT)에 서밋 프리라이드(Summit Freeride) 기능을 업데이트 하였다.
이 기능은 코스 파일을 업로드 하지 않아도, 라이딩 도중 만나게 되는 도로에 업힐이 예상되면 자동으로 업힐 고도표를 표시하는 기능이다.
기존까지 코스 파일을 업로드 한 주행 중에만 활성화 되었던 기능이었지만,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주행 중에도 업힐 코스가 예상되면 화면에 표시하도록 한 것이다. 물론, 예상 경로가 아닌 곳으로 이탈할 경우는 서밋 세그먼트가 사라지게 된다.

와후 엘리먼트 사이클링 컴퓨터의 펌웨어 업데이트와 함께 페이지에 Summit Segments가 새롭게 생성된다.
엘리먼트 볼트2, 롬2 모델에 적용


설정 화면에서 Summit Segments를 누르면, 라이딩 도중 자동으로 Summit Segments 페이지로 이동할 지 설정할 수 있다.


업힐이 예상되면 Summit Segments 페이지로 자동 변경되어 고도표, 정상까지 예상 시간, 남은 상승 고도 등이 표시된다.
이 화면 또한, Summit Segments 화면 설정을 통해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다.


관련 웹사이트
나눅스 네트웍스 : https://www.nnxsports.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