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친슨, 다운컨트리를 위한 크라켄 2.4 타이어 발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허친슨(Hutchinson) 다운컨트리 산악자전거를 위해 특별히 설계된 허친슨 최초의 타이어 크라켄 2.4를 발표했다. 다운컨트리는 산악자전거에 비교적 최근에 등장한 분야이지만 산악자전거에서 가장 흥미로운 분야 중의 하나로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 허친슨은 다운힐에서 빨라지기 시작할 때, 속도를 늦추게 만들지 않으면서 완벽하게 지면을 타고 넘어갈 수 있는 타이어를 개발하고자 했다. 

허친슨은 다운컨트리를 위한 크라켄 2.4를 발표했다.


크라켄 2.4는 허친슨 레이싱 랩 제품군에 가장 최근에 추가된 제품으로, 프랑스에서 수작업으로 제작되고 허친슨의 최상급 XC 및 엔듀로 선수들과 협력하여 개발된 최고급 고성능 타이어이다.
크라켄 2.4는 XC 타이어 크라켄의 더 크고 완전히 새롭게 디자인된 버전이다. 허친슨은 단순히 기존 타이어를 더 크게 만든 것이 아니라, 점점 더 많은 다운컨트리 애호가들에게 독특한 라이딩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타이어의 모든 측면을 재평가했다.

크라켄 2.4는 레이싱 랩 제품군으로 프랑스에서 제작되는 고성능 타이어이다.


허친슨의 R&D 팀은 크라켄의 타이어 프로파일을 재설계할 때, 엔듀로 타이어인 그리푸스에서 영감을 얻었다. 그 결과 중앙 노브는 길면서 부피가 크고, 측면은 노브의 수가 적은 것이 특징이다. 이 두 가지 변화는 트레드 패턴을 더욱 개방적으로 만들어 기존 크라켄보다 더 높은 수준의 접지력으로 바위가 많은 지형에서 더욱 공격적이다.

66 TPI 케이싱과 비드 투 비드 하드스킨 펑크 방지 레이어는 다운 컨트리, 트레일, 어드벤처 라이딩의 까다로운 요구 사항에 필요한 내구성 및 보호 기능을 제공하며, 허친슨의 독점적인 RaceRipost XC 3중 복합 기술은 구름 저항을 최소한으로 유지한다.

RaceRipost XC 컴파운드는 케이스에 단단히 결합되어 있으며, 단단한 65 ShA 코어가 구조를 형성하고 중앙에는 60 ShA 고무(50% 리바운드) 층이 코팅되어 있다. 측면에는 더 부드러운 50ShA(40% 반발) 층이 적용되어 더 큰 변형을 제공하여 그립감을 향상시킨다. 이렇게 개선된 버리어 구조에도 불구하고 크라켄 2.4의 블랙 버전은 836g으로 더 작은 형제 제품인 크라켄 2.3(768g)보다 68g 더 가볍다. 
모든 허친슨 타이어와 마찬가지로 새로운 크라켄은 단독으로 또는 믹스 앤 매치 조합에 효과적이다. 다운컨트리 뿐만 아니라 트레일과 어드벤처 라이딩에도 활용할 수 있는 완벽한 밸런스를 제공한다. 

그리푸스에서 영감을 받은 크라켄 2.4의 트레드 패턴.

크라켄 2.4는 높은 접지력으로 바위 지형에서 강하며, 개선된 타이어 구조로 크라켄 2.3보다 68g 가벼워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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