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 바이브 알로이 합금 스템 리콜 공지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PRO 브랜드의 소유주 시마노 유럽(SHIMANO Europe B.V.)은 PRO 바이브(Vibe) 스템의 특정 생산분이 특정한 조건에서 균열이 발생할 수 있다는 사실을 확인함에 따라 2020년 5월부터 판매된 모든 PRO 바이브 알로이 합금 스템의 사용 중지와 리콜을 발표했다.

PRO 바이브(Vibe) 알로이 합금 스템을 구매한 사이클리스트는 자전거 라이딩을 중단하고 다음 절차에 따라 사용 중인 스템이 리콜 대상인지 확인해야 한다. 리콜 대상 제품은 스템의 페이스플레이트와 앞으로 향한 마운팅 볼트에 튀어나온 은색 ‘V’ 브랜드 로고로 확인할 수 있다.

본 리콜 조치에 해당하는 제품은 아래와 같다.

제품 목록 확인이 어려운 경우는 아래의 절차에 따라 리콜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1. 스템을 2020년 5월 이후 구매하셨습니까?
   - 아니오 = 리콜 대상 아님
   - 예 = 2 단계 이동

2. 스템 아래쪽에 AL7075 마킹이 존재합니까?
   - 아니오 = 리콜 대상
   - 예 = 3 단계 이동

3. 핸들바를 분리 후 스템의 왼쪽에 FF, FI, FC, FG, FA, EF, EK, EE, ED, EH 코드가 존재합니까?
   - 아니오 = 리콜 대상 아님
   - 예 = 리콜 대상

만약 리콜 대상 스템을 소유하고 있다면 사용을 중지해야 하고, 제품을 구매한 판매처에 연락해 리콜 대상 제품을 반환해야 한다. 구매처에 제품 반납 시 아래 게시된 링크에서 작성/인쇄한 리콜 신청서를 동봉해야 한다. 판매처에 반환한 제품은 나눅스네트웍스로 전달 후 리콜이 진행된다. 또는, 나눅스네트웍스 홈페이지에서 리콜 대상 여부를 확인하고 직접 제품 반환을 진행할 수도 있다.

리콜 대상 제품 판별 및 리콜 신청: https://nnxnet.zendesk.com/hc/ko/articles/17226120778393 

문의 : 나눅스 네트웍스 (https://www.nnxsports.com)

추가 정보는 PRO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시마노는 본 리콜 건과 관련하여 "시마노는 라이더 안전에 전념하고, 업계를 선도하는 제품 생산에 헌신한다는 사실을 다시 한번 말씀드립니다. 저희는 이러한 기준을 충족하지 못해 PRO Vibe 스템(알로이 합금) 리콜로 인한 불편을 끼쳐드린 점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라고 전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