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에디터 : 정혜인 기자
사진 : 정혜인 기자 |
다양한 라이딩 스타일을 선호하는 라이더에게는 헬멧이 패션으로서의 주요한 아이템이 되기도 하다. 안전을 위해 착용하지만 가벼운 라이딩이나 출퇴근과 같이 다양한 상황에 있어서 자신의 스타일을 소화할 수 있어야 헬멧 착용에 거리낌이 더 줄어든다.
이탈리아의 헬멧 전문 브랜드인 카스크(KASK)는 부담을 덜어낸 가격으로 다양한 스타일과 어울리는 헬멧을 출시했다. 카스크의 전문적인 제작 기술을 기반으로 하되, 로드와 MTB, 전기자전거와 전동 킥보드까지 라이딩 장르 간의 경계선을 해제한 신테시(Sintesi)다.
안전 & 통기성 & 경량 동시 확보
좋은 헬멧의 가장 중요한 기준은 안전성을 신뢰할 수 있느냐다. 신테시는 퍼포먼스 레이서의 두상을 책임지는 카스크의 기술적 노하우가 그대로 반영되어 머리를 보호하는 설계 구조를 갖추고 있다.
상급 모델과 같이 폴리카보네이트 레이어가 헬멧 상단부터 하단부까지 둘러싸는 형태로 제작되어 완성도를 더욱 높였으며 회전 충격 테스트인 WG11 테스트를 통해서도 안전성을 검증 받았다.
또한 가벼운 무게가 특징이다.
경량 퍼포먼스 헬멧의 DNA를 그대로 가져와, 신테시는 232g(M 기준)의 가벼운 무게로 부담을 덜어준다. 카스크의 경량 헬멧 특징에서 보던 것 같이 통기창 확대를 통해 무게를 절감하는 효과를 신테시에도 적용했기 때문이다. 동시에 통기성 효율도 높일 수 있어 1석 2조의 이점을 얻을 수 있겠다.
다양한 라이딩 장르를 위한 헬멧, 카스크 신테시
소비자가격 : 125,000원
로드, MTB, 어반 등 다양한 라이딩 라이프에 어울리는 헬멧으로 출시됐다.
폴리카보네이트 레이어가 헬멧 상단부터 하단부까지 둘러싸는 형태로 제작해 완성도을 더욱 높였다.
높은 통기성과 230g의 가벼운 무게가 특징이다.
합리적인 가격대와 퍼포먼스를 동시에 만족
부드럽게 밀착, 에르고 핏
카스크 헬멧은 아시안핏이 아니어도 한국인에게 비교적 잘 맞는 편이다.
여기에 효과적인 핏 조절과 편안한 착용성을 더하기 위해 신테시에는 에르고 핏 시스템을 적용했다. 큰 다이얼은 장갑을 낀 상태에서도 조절하기 편리하고, 다이얼을 좌우로 돌리면 쉽게 핏 조절이 된다.
피팅 시스템은 높이 조절이 자유롭다. 좌우 측면에만 고정되는 구조이기 때문이다. 조작감이 부드럽지 않지만 헬멧을 쓴 상태에서 자유롭게 위치를 이동시켜 핏 조절을 할 수 있다. 그래서 머리카락이 긴 포니테일 스타일에도 쉽게 착용이 가능하다.
다이얼이 큰 에르고 핏 조절 시스템이 적용된다.
피팅 시스템이 좌우측에만 고정되어 후방 높이 조절이 매우 자유롭다.
머리카락이 긴 포니테일 스타일도 편하게 세팅된다.
경량 버클 적용
내부 패딩에는 안티 박테리아와 정전기 방지가 적용
다목적 헬멧, 신테시
스타일을 생각하는 사람은 자신의 의상에 맞게 액세서리와 신발 등을 선택한다. 라이딩 라이프를 즐기는 라이더 역시 마찬가지다. 하지만 결코 저렴하지 않는 헬멧을 양말처럼 다양하게 구비하기란 부담스럽다.
특히 한 번에 많은 것을 준비해야 하는 입문자나 다양한 장르를 즐기는 이들에게는 신테시처럼 다목적 성향의 무난한 헬멧이 효율적인 선택일 수 있다. 캐주얼한 라이딩부터 퍼포먼스 로드와 MTB까지 소화할 수 있는 심플한 디자인인데다 신뢰할 수 있는 안전성을 갖춰 다양한 유저의 선택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 웹사이트
세파스 : http://cepha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