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스 퍼포먼스를 위한 초경량 헬멧, 레이저 제네시스 아시안핏
에디터 : 정혜인 기자
사진 : 정혜인 기자

각종 사이클링 이벤트에 참가하거나 난이도가 높은 레이싱을 경험하다 보면 자전거와 용부품에 대한 성능에 더욱 집착하게 된다. 좀 더 효과적으로 빠른 스피드를 구현할 수 없을까, 좀 더 가볍게 업힐을 오를 수 없을까, 좀 더 오래 달릴 수 없을까? 등이다. 이런 고민들을 해결하기 위해 신중하게 선택하는 액세서리 중 하나가 헬멧이다. 보호 기능을 충족하면서 퍼포먼스를 향상시켜야 하는 부분이기 때문이다.

벨기에 헬멧 전문 브랜드 레이저(Lazer)의 레이스 퍼포먼스 헬멧인 제네시스(Genesis)가 많은 라이더들에게 인기를 얻는 이유도 헬멧의 다양한 만족도에 욕심내는 소비자 선택의 결과가 아닐까 생각된다.

레이저의 경량 레이스 퍼포먼스 헬멧인 제네시스의 2023년형을 살펴봤다.


경량 & 통풍 & 두상 보호


제네시스 헬멧이 경쟁 제품과 비교해도 상위권의 판매 기록을 유지하는 이유 중 하나는 초경량이라는 가벼운 무게라는 점을 빼놓을 수 없다.
스펙 상으로는 인터내셔널 핏이 189g부터이며, 아시안 핏은 실측 상으로 204g부터로 초경량의 무게를 자랑한다. 본 제품은 아시안 핏이므로, S사이즈 204g, M사이즈 219g, L사이즈 237g다. 장시간 라이딩에도 '가벼운 착용성'이라는 표현을 자신 있게 사용할 수 있다.

헬멧 전문 브랜드답게 두상 보호에 대한 충분한 안전성을 확보해 유럽(CE), 미국(CPSC), 호주(AS), 한국(KC)에서의 다양한 인증으로 안전을 보장한다.
또, 크고 넓은 통기창이 전면, 측면, 후면에 고루 적용되었고 갯수도 22개로 많은 편이다. 라이딩 중 통풍 효과가 좋아서 가벼운 착용성과 함께 쾌적한 착용성도 기대할 수 있다. 그리고 두상에 닿는 면과 통기창 사이에 공간을 확보해 긴 열배출 채널을 설계함에 따라 전체적으로 통풍 효율을 높였다.

제네시스의 가장 큰 특징은 초경량의 무게다.

아시안 핏의 실측 무게는 S사이즈 204g, M사이즈 219g, L사이즈 237g

가벼운 무게와 뛰어난 통풍성이 특징인 올라운드 헬멧

통기창은 총 22개

전/후/좌우측에서 원활한 통기성을 기대할 수 있다.


한국인에게 최적, 레이저 아시안 핏


편안함을 포기하고 정사이즈를 선택하거나 정사이즈를 포기하고 버섯돌이를 선택해 봤던 유저들은 아시안 핏의 고마움을 안다. 레이저의 아시안 핏은 인터내셔널 핏과 동일한 사이즈라도 두상 형태 차이에 대한 구조적 변화를 준 것이다 보니 착용성은 편안하면서, 외관적인 측면에서는 어색하지 않은 스타일을 만든 것이 특징이다.

아시아인의 두상이 좌우로 조금 더 넓은 것이 특징이다보니, 그동안 한 치수 크게 선택한 라이더들에게도 더 이상 그럴 필요가 없도록 잘 맞는다는 평이 대부분이다.
게다가 외형에 변화를 거의 주지 않고 내부 폼의 설계로 아시안 핏을 개발했기 때문에, 외관상으로는 인터내셔널 핏을 착용했을 때와 거의 동일해 스타일과 핏을 모두 만족시켜준다.

우리의 두상에 잘 맞는 제네시스 아시안 핏

내부 구조의 변화로 개발되어, 외형으로는 인터내셔널 핏과 거의 차이가 없다.

전체적으로 고른 핏을 제공해 좋은 착용감을 준다.



상단에 위치한 피팅 다이얼


레이저의 차별화된 기술력 중 하나는 피팅 시스템이다.
모델 별로 차이가 있는데 제네시스에는 상단에 위치한 어드밴스드 롤시스 시스템(Advanced Rollsys System)이 적용되어 있다. 하나의 손가락으로 피팅 휠을 돌리면 두상 형태에 맞게 전체적인 둘레가 조절되는 방식이다. 특정 압박 포인트 없이 부드럽게 조여지다보니 착용성이 유연하다. 

한번 피팅을 하고 나면 쓰고 벗을 때 다이얼을 돌릴 필요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어서, 간편한 착용이 또 하나의 장점이다. 그리고, 일반적인 와이어를 이용한 것보다 탄력있고 부드럽게 머리를 감싸기 때문에 장시간 라이딩에도 편안함과 안정감이 유지된다.

또, 후두부에 피팅 다이얼이 생략된 디자인이다 보니 머리가 긴 유저는 머리카락을 묶는 스타일도 불편함 없이 자유자재로 연출할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어드밴스드 롤시스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다.

간편하게 한번 핏을 맞추고 나면, 조절 없이 헬멧을 쓰고 벗을 수 있다.

탄력있게 머리를 감싸주기 때문에, 장시간 라이딩에도 편안함과 안정감이 유지된다.

높이 조절이 가능하다.

후두부가 깔끔해 간섭없이 머리를 묶거나 간편한 헬멧 착용이 가능하다.

헬멧 휴대용 파우치 포함


제네시스, 플래그십 레이싱 헬멧


헬멧은 잠깐 착용으로도 가벼운 착용감을 느낄 수 있지만, 라이딩 거리가 길고 난이도가 높을수록 스트레스가 쌓이는 것을 느끼게 된다. 체력이 고갈될수록 무게에 대한 부담감이 발생되고, 미약했던 압박감은 점점 더 크게 느껴지는 것이다. 기온이 높거나 긴 업힐을 오를 때는 약한 통기성에 따른 답답함이 라이딩 효율을 떨어뜨리기도 한다.

레이저의 제네시스는 안전함을 기반으로 초경량과 퍼포먼스를 더해 개발된 플래그십 레이싱 헬멧이다. 가벼운 무게로 라이더의 부담을 줄이고, 뛰어난 통풍으로 장시간 업힐에도 답답하지 않다. 게다가, 아시안 핏의 개발에도 외형에 변화를 주지 않아 스타일 만족도도 함께 올려주었다.
이와 같은 장점 뿐 아니라 편리하고 안정적인 핏 시스템으로도 다른 헬멧과의 차별성은 확실하다. 올라운드 퍼포먼스 헬멧으로 레이저 제네시스가 인기를 얻고 추천되는 이유다.


관련 웹사이트
나눅스네트웍스 : https://bike.shimano.com/ko-KR/home.html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