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장군, 공영자전거 '타반나' 시범운영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부산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공영자전거 '타반나'를 7월 4일부터 8월 31일까지 시범 운영한다고 밝혔다.
공영자전거 '타반나'는 전용 앱(APP)을 통해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자전거를 대여·반납하는 방식으로 '정관읍 죽향공원 ~ 장안읍 임랑해수욕장 일원'에서 오전 7시부터 오후 9시까지 연중무휴로 운영된다.

이번 시범운영을 위해 준비된 공영자전거는 70대(성인용)이며 이달 중 30대(성인용 10대, 아동용 20대)가 추가 배치될 예정이다. 공영자전거가 설치된 대여소는 정관읍 죽향공원, 정관 노인복지관 인근 공원정관읍 중앙공원정관읍 달산교 인근 공원, 정관읍 달음교 인근 공원, 좌광천 제방, 장안읍 임랑해수욕장 등 총 7개소이다.

만 13세 이상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1회 이용 시간은 2시간이다. 사용료는 1일 이용권 기준 1,000원이다. 단 오는 7월 4일부터 8월 말까지 시범운영 기간에는 별도 이용료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각 대여소 내 안내 간판에서 큐알(QR)코드를 인식하거나 기장군 공영자전거 홈페이지에서 시범운영 앱(APP)을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다. 다만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의 스마트폰만 이용 가능하며 iOS 운영체제인 아이폰은 추후 도입될 예정이다.

한편 공영자전거 '타반나'를 이용하는 군민과 방문객의 안전을 위해 '기장군 공영자전거 보험'을 추가로 가입한 바 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