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브라더스, 라이딩 기반의 Sweet Sweat 포인트 런칭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라이트브라더스는 라이딩을 통해 포인트를 얻을 수 있는 R2E(Ride to Earn) 기반의 스윗스웻(Sweet Sweat) 포인트를 선보였다.

이 서비스는 걸음에 따라 보상을 제공하는 스테픈, 슈퍼워크 등의 서비스와 비슷한 개념으로, 자전거를 타는 라이딩의 개념과 지속가능성에 중점을 둔 탄소배출권 시세를 연동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출시한 것이다.

스윗스웻 포인트는 라이딩 기록 어플인 스트라바(Strava)를 연동하면 자동으로 적립되고, 자전거 주행에 따른 탄소 저감을 포인트로 계산하여 라이트브라더스에서 현금처럼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탄소 저감에 따른 배출권 시세는 한국거래소(KRX)에 고시된 'KAU21' 배출권 가격을 기준으로 하고 있으며, 최근 탄소배출권 가격의 상승에 따라 라이트브라더스 스윗스웻 포인트의 적립률도 함께 높아졌다.

이와 같은 스윗스웻 포인트는 자전거 라이딩 뿐 아니라, 중고 제품 거래를 통해서도 얻을 수 있다. 이것은 새 제품 생산에 발생한 탄소 배출을 억제했다는 계산을 적용해, 그 만큼의 포인트를 적립하는 방법이다. 이를 통해, 라브 인증 자전거 뿐 아니라 라이트브라더스에서 거래되는 중고 제품에 대부분 적용되어 중고거래에 대한 가치를 높일 수 있다.

라이트브라더스는 스윗스웻 포인트 런칭을 기념해 오는 7월 4일까지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해당 기간에는 스트라바와 연동만 해도 3000 포인트가 적립되며, 올 한해 누적된 라이딩 기록까지 모두 포인트로 전화할 수 있다.
또, 초대한 친구가 스트라바를 연동할 경우에는 친구와 추천인 모두 4000 포인트를 제공받게 된다.
그리고, 적립된 포인트로 인기 용부품을 반값에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자세한 런칭 이벤트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스윗스웻 포인트 런칭 이벤트 바로가기]


관련 웹사이트
라이트브라더스 : https://wrightbrothers.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