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언트 리볼트 어드밴스 프로 0, 그래블에 스피드를 더하다.
에디터 : 박창민 편집장
사진 : 김수기 기자

복잡한 트래픽에서 벗어나 자유롭게 달리고 싶은 라이더들이 많아짐에 따라 그래블 바이크의 인기가 오르는 것은 당연하다. 도시집중적인 현대 생활에서 로드 라이딩 스타일로 자연을 느낄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매력적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세계적으로는 그래블 레이스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그에 따라 퍼포먼스를 기반으로 한 그래블 바이크가 속속 출시되고 있다.
자이언트(GIANT)는 이와같은 어드벤처 퍼포먼스 로드 라이더들을 위해 그래블 바이크 라인업인 리볼트(Revolt)에 퍼포먼스를 더한 새로운 올뉴 리볼트 어드밴스 프로(All-New Revolt Advanced PRO)를 발표했다.

자이언트 올뉴 리볼트 소개 영상(한글 자막). 원본 : https://youtu.be/U9d7kkUt1P8


더 가벼운 성능위주의 프레임셋


자이언트의 어드밴스 프로 시리즈는 어드밴스 등급의 프레임과 어드밴스 SL 등급의 포크로 이루어지는 프레임셋으로 구성된다. 이번에 소개하는 올뉴 리볼트 어드밴스 프로 또한 이 두가지 카본 등급으로 구성된 프레임셋이며, 향상된 가공 및 설계를 통해 기존 프레임셋보다 125g 더 가볍게 출시되었다.

가벼운 무게 뿐 아니라, 퍼포먼스와 민첩한 조향성에 더 초점을 맞춘 지오메트리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BB의 높이는 기존보다 10mm 더 낮아져서 페달링에 집중할 수 있는 높은 밸런스를 유지하도록 했고, 그에 비해 헤드튜브 각도는 약 1도 정도 더 높게 설계해 민첩한 레이스 바이크의 특징을 갖게 했다. 이와같은 변화 덕분에 업힐에서 더 강력한 가속 성능을 경험할 수 있다.
그리고, 더 길어진 리치와 짧아진 스템이 함께 적용되며, 거친 그래블에서 스피드와 함께 안정적인 컨트롤을 얻을 수 있게 되었다.

낮아진 BB, 민첩해진 포크, 길어진 리치 등으로 날렵하면서 안정적인 그래블 레이스 바이크가 탄생되었다.

업힐은 더 강력하고, 안정적인 스피드와 컨트롤을 만든 것이 특징이다.


D-Fuse 설계의 편안한 승차감


노면에서의 충격을 흡수하도록 낮게 설계된 시트스테이는 기존보다 더 얇아진 형태로 변화되었다. 이것은 더욱 적극적으로 노면 충격흡수 능력을 높인 것으로, 실제 라이딩 시 40mm 폭의 타이어와 함께 거침없는 돌파력을 보여주었다.
대신, 체인스테이는 충분한 강성을 유지하며 페달링 파워 손실을 줄여준다.

이와같은 시트스테이 설계와 함께 D-Fuse SLR 시트포스트는 가볍고 높은 순응성으로 라이딩의 질감을 한층 더 부드럽게 만들어준다. 거기에 D-Fuse 핸들바가 더해지며 라이딩 중 노면에 대한 고민은 거의 사라진다.

D-Fuse 핸들바로 앞 바퀴 충격을 흡수하고, D-Fuse 시트포스트가 안장에 전달되는 충격을 분산시킨다.

아래로 내려간 시트스테이는 더 얇아지면서 노면 진동을 효율적으로 흡수한다.

거친 그래블 라이딩에서도 스피드를 줄일 이유가 없어졌다.


휠베이스 조절 가능한 플립칩


리어 드롭아웃에 설계된 플립칩은 위치 변경에 따라 휠베이스를 10mm 조절할 수 있다. 다이나믹한 코스에서 가속을 높이는 짧은 휠베이스와 장거리 스피드를 유지하고 안정적인 긴 휠베이스로 선택할 수 있으며, 긴 휠베이스 세팅 시 타이어 클리어런스는 최대 53mm까지 확장된다.

드롭아웃에 적용된 플립칩으로 휠베이스 길이 조절이 가능하다.

휠베이스를 10mm 조절할 수 있는 플립칩 설계


더 많아진 수납 기능


기존 리볼트 어드밴스 프로가 단 2개의 물통케이지 아일렛을 제공하는 전통적인 형태였다면, 올뉴 리볼트 어드밴스 프로는 기본 2개의 아일렛 외에도 다운튜브 하단 1개와 탑튜브 상단 1개, 그리고 포크 양쪽에 2개의 아일렛이 추가되었다.

이와같이 다양한 액세서리 장착 아일렛은,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바이크패킹 라이딩과 함께 많은 라이더들에게 매력적인 옵션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물통케이지 아일렛은 기본 2개 외에도, 탑튜브 상단과 다운튜브 하단에 추가되었다.

포크 양쪽에도 추가되어 액세서리 장착을 통한 바이크패킹에 매우 유리하다.


제품 이미지


리볼트 어드밴스 프로 0는 시마노 GRX 그룹셋과 함께 확실히 완성도 높은 그래블 바이크의 모습으로 출시되었다. 거기에 다크레드 컬러가 적용되며 강렬하면서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만들어낸다.

자이언트 리볼트 어드밴스 프로 0

시마노 GRX Di2 그래블 전동 그룹셋 적용

48/31T 체인링

안정적인 그립감을 제공하는 GRX Di2 컨트롤러

60mm(S 사이즈)의 짧은 스템으로 컨트롤 안정감 향상

에어로다이나믹 설계가 적용된 헤드튜브

기본 타이어 클리어런스는 42mm. 플립칩 활용 시 53mm까지 가능.

페달링 강성을 유지하는 BB와 체인스테이

그래블용 카본 휠셋 CXR 1

기본 타이어는 40mm 폭의 맥시스 Receptor가 적용된다.


스펙 및 지오메트리


제품명 자이언트 리볼트 어드밴스 프로 0 (Giant Revolt Advanced PRO 0)
프레임 어드밴스 등급 카본
포크 어드밴스-SL 등급 카본
핸들바 자이언트 컨택트 SLR XR D-Fuse
스템 자이언트 컨택트 
시트포스트 자이언트 D-Fuse SLR 카본
안장 자이언트 어프로치 SL
레버 시마노 GRX RX-815 Di2
앞 디레일러 시마노 GRX RX-815 Di2
뒤 디레일러 시마노 GRX RX-815 Di2
브레이크 시마노 GRX RX-810 유압 디스크
카세트 스프라켓 시마노 CS-HG800, 11단, 11x34T
체인 KMC X11SL-1
크랭크셋 시마노 GRX RX-810, 31/48T
BB 시마노 프레스핏
휠셋 자이언트 CXR 1 카본 디스크 휠시스템
타이어 맥시스 Receptor, 700x40c 튜블리스
실측무게 8.2kg (페달 제외, S 사이즈)
소비자가격 5,590,000원


그래블 트렌드와 퍼포먼스를 만족하다.


사실, 기존의 자이언트 리볼트 시리즈들은 그래블 바이크의 트렌드에 소극적으로 따라가는 모습을 보여왔다. 하지만, 이번에 발표한 올뉴 리볼트 어드밴스 프로는 공격적인 지오메트리와 확장성 높은 설계 등이 합쳐지며, 그래블 레이스부터 어드벤처 바이크패킹까지 가능한 다재다능한 그래블 트렌드를 만족시키기에 충분했다.
게다가 길어진 리치와 짧아진 스템, 그리고 그래블 전용 그룹셋인 GRX Di2까지 합세하며, 완성도 높은 그래블 바이크가 탄생되었다는 점에는 이견이 없을 듯 하다.
레이스 퍼포먼스와 그래블 라이딩의 안정감, 그리고 바이크패킹까지 두루 적용할 수 있는 확장성, 또 가격적인 매력까지 합세하며, 퍼포먼스 그래블 바이크를 찾는 라이더라면 확실히 만족할 만한 선택이 될 듯 하다.

최신 트렌드와 퍼포먼스를 두루 갖춘 자이언트 올뉴 리볼트 어드밴스 프로 0


관련 웹사이트
자이언트코리아 : https://www.giant-bicycles.com/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