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에디터 : 정혜인 기자
사진 : 정혜인기자 |
헬멧은 라이딩 스타일에 따라 다르게 선택하게 된다. 안정적인 보호 성능부터 뛰어난 통기성, 그리고 에어로다이나믹 성능까지 라이딩마다 각기 다른 스타일의 헬멧을 선호하게 되기 때문이다.
이탈리아의 헬멧 전문 브렌드 리마(Limar)는 2021년 각기 다른 라이딩 장르에 따라 다른 성능에 초점을 맞추어 선택할 수 있는 4가지 모델을 소개하고 있다.
에어마스터(Air Master)
에어 마스터는 에어로 다이나믹한 성향과 통풍 성능이 서로 상충하지 않고 균형을 이루도록 고안된 제품이다. 속도에 예민한 로드 라이더에게 낮은 공기저항력은 무엇보다 중요하지만, 고온으로 인한 극한의 상황에서 라이딩 효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통기성 또한 중요하다는 리마의 결론을 토대로 제작됐다. 그래서 좁고 깊은 통풍구와 콤팩트한 크기, 깔끔한 표면이 에어 마스터의 포인트가 된다.
통풍구는 전면과 후면에만 집중된다. 오로지 라이딩 속도로 발생되는 바람일지라도 다양한 포지션에서 공기가 자연스럽게 유입될 수 있도록 좁은 협곡과 같은 곳에서 바람이 세지는 벤츄리 효과를 이용한 디자인으로 통풍구를 설계했다. 그리고 후면을 통해 열이 원활하게 배출될 수 있도록 전면과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구조의 배출구로 설계했다.
공기역학적 성능을 높이기 위해 헬멧의 형태 뿐 아니라 전체적으로 콤팩트한 크기로 제작했다. 표면은 군더더기 없이 매끄럽게 처리해 공기의 흐름을 부드럽게 만들어 준다.
리마 에어마스터. 무게 : 240g(M 사이즈), 소비자가격 : 170,000원
에어로 다이나믹한 성향과 통기성의 균형을 이룬 에어마스터 벤츄리 효과를 이용한 전면 통기 채널 후면으로 공기 배출이 원활하도록 전면과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구조다. 군더더기 없는 외관의 표면과 콤팩트한 크기
좌우 상하 높이 조절이 가능한 핏 조절 다이얼
3단계로 높이 조절이 가능한 핏시스템
쿠션이 포함된 턱끈
앨번(Alben)
MTB 트레일 라이더를 위한 헬멧이다. 가벼운 무게와 전체적으로 시원하게 뚫린 통풍구조가 이 제품의 핵심이다.
거친 환경을 만나는 헬멧 답게 단단한 밀도의 내부 EPS 몰딩을 기본으로 하고 폴리 카보네이트 쉘을 입혀 경량과 내구성을 동시에 충족한다. 전면에 바이저를 설계해 햇빛의 변화가 다채로운 산에서 편리하다.
통풍구는 22개다. 앞뒤와 측면에 골고루 배치되었는데, 크기도 균일해 효과적인 통풍과 열배출을 돕기에 충분하다.
디자인은 최근 트렌드에 따라 단순하면서 깔끔한 대중적인 스타일이이다. 감각적인 색상이 더해져 지루한 느낌을 덜고 오히려 활력적이거나 세련된 느낌을 더할 수 있겠다.
리마 앨번. 무게 : 230g(M 사이즈), 소비자가격 : 63,000원
MTB 트레일 라이딩 환경에 적합한 헬멧
단단한 밀도의 내부 EPS 몰딩을 기본으로 하고 폴리 카보네이트 쉘을 입혔다.
넉넉한 길이의 바이저.
바이저는 탈착가능하고, 각도 조절은 불가하다.
전체에 배치된 큰 통기창
부드러운 핏 조절 다이얼
스트랩으로 상하 높이 조절
쿠션이 추가된 버클형 턱 끈
360°
360도는 트라이얼 및 도심 라이더를 타깃으로 한 어반형 헬멧이다. 어반 트라이얼 및 펌프 트랙에서 난이도 높은 라이딩을 하거나, 미니벨로 또는 퍼스널 모빌리티 라이딩 시 일상복으로 라이딩을 즐기는 라이더에게 적합하다.
ABS 하드쉘로 제작해 약간 무겁지만, 12개의 통풍구를 설계해 기본적인 열배출을 돕는다. 통풍구가 크거나 많은 것은 아니지만 격렬한 어반 트라이얼 라이딩에서도 단단하게 머리를 보호하면서 충분한 통풍을 제공한다.
내부의 패드는 기본적으로 1개 더 포함되어 있다. 워낙 땀에 많이 젖게 되는 부분이어서 손상 시 쉽게 교환이 가능하다. 헬멧을 통해 전달되는 진동을 덜어낼 수 있도록 두께감 있는 쿠션이 적용되어 충격에 의한 피해를 줄이고 착용성은 높인다.
일상 라이딩에서는 튀지 않는 디자인과 심플한 색상의 조화로, 출퇴근과 산책 등 다양한 라이딩 목적과 의상을 소화하고 착용 연령대의 경계를 없앤다.
360°. 무게 : 400g(M 사이즈), 소비자가격 : 55,000원
어반 트라이얼처럼 난이도 높은 라이딩부터 가벼운 어반 라이딩까지 어울린다.
ABS 하드쉘로 제작해 격렬한 트라이얼 라이딩에서 머리를 보호한다.
후두부를 폭넓게 보호하는 너비와 길이
강한 충격에도 단단하게 머리를 잡아주는 디자인 적용
충분한 땀 흡수와 폭신한 착용감, 그리고 충격흡수를 위해 두께감 있는 쿠션패드가 적용된다.
여분으로 제공되는 쿠션패드
핏 조절 다이얼
쿠션이 포함된 버클형 턱 끈
스크램블러(Scrambler)
스크램블러는 피트니스 라이더 및 MTB 입문을 위한 헬멧으로, 일상복에서 라이딩복까지 소화할 수 있는 다목적 스타일이다. 운동을 위해 자전거를 타거나, 킥보드 및 전기자전거를 오가는 다양한 라이딩 상황을 소화하면서 합리적인 가격대로 시작하고 싶은 입문자의 선택에도 부담이 적다.
일상적인 라이딩에서 가볍고 시원한 착용감 제공하고, 짧은 바이저로 직선으로 내리쬐는 햇살을 피하는데 도움이 된다.
통풍구는 22개다. 헬멧 전체에 골고루 설계되어 있어서 낮은 속력에서도 원활한 공기 순환을 기대할 수 있겠다.
스크램블러. 무게 : 255g(M 사이즈), 소비자가격 : 55,000원
일상복에서 라이딩복까지 다양하게 소화하는 디자인
탈착 가능한 바이저
부드러운 핏 조절 다이얼
피팅 다이얼이 스트랩으로 연결된 방식
쿠션이 포함된 버클형 턱 끈
라이딩 스타일로 고르는 헬멧
스포츠용 헬멧의 용도는 자전거 뿐 아니라 최근 빠르게 확산되는 퍼스널 모빌리티에도 꼭 필요한 용품이다.
자전거만 생각해도 라이딩의 스타일은 매우 다양하다. 빠르게 도로를 달리는 로드 라이딩부터, 거친 산악을 달리는 트레일 라이딩, 도심 장애물과 펌프트랙을 넘나드는 어반 트라이얼 라이딩, 그리고 운동이나 출퇴근을 위해 달리는 피트니스와 커뮤팅까지 많은 스타일의 라이딩을 만날 수 있다.
물론, 이런 다양한 라이딩이 하나의 헬멧으로도 커버될 수 있겠지만, 용도에 적합한 헬멧을 선택하면 더욱 즐거운 라이딩으로 이어질 수 있을 것이다.
리마는 헬멧 전문 브랜드답게 각 라이딩 스타일에 최적화된 성능과 기능을 설계하고, 가벼운 무게와 가격마저 가벼운 헬멧을 출시하고 있다. 세계적인 프로 라이더부터 생활 속 커뮤터까지 만족할 만한 선택이 될 것이다.
관련 웹사이트
지엘앤코 : https://www.glnco.co.kr/
리마 : https://limar.com/